만화 찰리 9세 2 - 유령 일기의 비밀을 풀어라! - 중 만화 찰리 9세 2
레온 이미지 지음, 강철 페이 그림, 김진아 옮김 / 밝은미래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격 미스터리 추리만화

만화 찰리 9세 2편!!

 


유령 일기의 비밀을 풀어라!!

밝은미래

 


7000만 판매 추리 동화 찰리 9세가 만화로 재 탄생된

만화 찰리 9세!!

그림체에 반하고, 스토리에 또 한번 반하게 되는 너무 재미있는 추리 만화였어요

 


저와 아이들은 아직 찰리 9세라는 추리 동화를 읽어본적이 없었는데

만화 찰리9세가 너무 재미있어서 추리동화에도 관심이 가더라고요

아이들이 읽는 추리 동화지만 과학적 추리로 미스터리의 비밀을 밝혀내는 아주 재미있는 책,

아직 독서력이 안되는 친구들은 만화 찰리 9세로 먼저 만나봐도 나쁘지 않을것 같았어요

저는 오히려 둘째까지 함께 볼 수 있어서 더 좋았던것 같아요

 


 

 

 

 

우선 만화책을 좋아했던 엄마로서, 그림체가 정말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너무 귀엽고 예쁘더라고요

특히나 여자 주인공 팅팅은 너무 사랑스러웠어요

 


유령 일기장의 비밀을 알게된 힘센 후사와 함께하게 된 도도와 팅팅 그리고 푸유

4학년 2반 괴짜들이 다 모여, 보물을 찾으러 헤이베이거리로 떠났어요

갓난아이 비명의 집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까요?

 


 

 


만화 찰리 9세라는 책에는 탐정카드가 함께 동봉되어있는데요

이 탐정카드로 중간중간 감춰진 도도의 추리를 볼 수 있어요

물론 먼저 스스로 추리를 해본 다음에 탐정카드로 도도의 추리를 봐야겠지만요~

먼저 답을 알면 재미가 없으니까요


 

 


이 저택의 숨겨진 비밀을 밝히고 보물을 찾으려는 도도와 친구들,

어두운 배경때문에 숨죽이며 아이들과 책을 보았어요

 

 


무섭게 생긴 경비원, 그리고 눈 그림

도대체 이 저택의 비밀은 무엇일지 무척 궁금했는데요

죽음의 신을 만나고 그 비밀을 밝혀내려했지만

도망갈 수 밖에 없었어요

죽음의 신이 왜 도도와 푸유에게 낫을 휘둘렀는지도 모르겠더라고요

그리고 택시를 탔는데 팅팅과 후사에게 연락이 되질 않네요

그리고 팅팅에게 문자가 왔는데

도도는 뭔가 잘못되었다고 눈치를 챘어요

그리곤 끝나버렸어요

저는 도대체 문자속에 어떤 비밀이 있는지 모르겠던데

도도는 그 문자의 어떤 부분을 보고 이상하다고 느낀건지..

아이들도 궁금해하고 저도 궁금하고..

빨리 유령 일기의 비밀을 풀어라 하 편을 봐야겠다 싶었네요

 


추리동화의 분량이였다면 더 많은 이야기를 풀어나갔겠지만

만화다 보니 막 저택에 들어가서 비밀을 파헤치려는 순간 끝이 나버렸어요

너무 아쉬웠어요

아이들이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어했어요

아이들도 저처럼 다음편을 빨리 보고 싶다고 아우성이였죠

 


솔직히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고퀄리티 만화가 아니였나 싶어요

 


너무 재미있게 봐서 찰리 9세 추리동화도 꼭 읽어봐야겠다 싶었죠

 

 


흥미진진한 스토리외에도 도도 탐정의 추리 코너를 통해서

나의 숨은 추리력을 뽐낼 수 있었어요

추리 퍼즐은 언제 풀어도 재미있잖아요

아이들과 함께 추리해보고 탐정카드를 통해서 도도가 한 추리와 맞는지 안맞는지 비교도 해보았네요

 


탐정카드를 가지고 추리답을 알아볼땐 탐정이 된 것 같은지 뭔가 사뭇 진지해보이더라고요

만화 찰리 9세 2,

스토리도 재미있지만 중간중간 직접 탐정카드를 가지고 추리도 할 수 있고 추리퍼즐도 있고 하다보니 매우 재미있게 읽었네요

 


빨리 만화 찰리 9세 3편도 나오길~ 아이들과 함께 기다려볼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