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가족 과학 스쿨 코딩 : 실전 로봇 공룡의 습격 빈대 가족 과학 스쿨 2
스토리박스 지음, 류수형 그림, 문찬규 감수 / 재미북스(과학어린이) / 2019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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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빈대 가족 과학 스쿨

재미북스

 

 

코딩을 재미있게 배우는 초딩 학습만화도 있네요

한자, 수학, 영어 학습만화는 많이 봤는데

요즘 초등 학생들은 코딩도 필수이다보니 코딩도 학습만화로 배울 수 있네요~

 

 

 

 

 


로봇 공룡의 습격

코딩으로 공룡들을 조정할 수 있다니

코딩이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재미있는것일 줄이야~

 

 


이 책은 도널드 박사 일당의 음모로부터 공룡들을 안전하게 지키는 재미있는 만화로 코딩과

피지컬 컴퓨팅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학습만화였어요

초등학생들에게 코딩을 가르치는 선생님의 생생한 눈높이 강의로 피지컬 컴퓨팅을 배울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나 빈대 가족 과학 스쿨의 재미잇는 작품은 책 속 QR코드와 엔트리 오픈 강의에서도 만날 수 있다고 해요

 


코딩은 들어본적 있는데 피지컬 컴퓨팅은 처음 들어보았어요

코딩을 실생활에서 활용하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연결하는 작업이 바로 피지컬 컴퓨팅이라고하네요

 


공룡 모형을 만든뒤 소프트웨어는 엔트리 코딩을 활용해서 만드는거라고해요

이런 코딩 수업이라면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어 할 수 밖에 없겠다 싶었어요

 

 


코딩 하면 엔트리, 스크래치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엔트리 코딩을 이용해서 현실 세계와 상호 작용이 가능한 E-센서 보드 교구를 사용하였어요

E-센서 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해 작동하려면 아두이노가 필요하다고 알려주었지요

아두이노는 이탈리아의 마시모 반지 교수가 마든 전자 기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업로드하여 여러가지 작업을 수행하는 소형 컴퓨터라고 했어요

저는 아두이노는 처음 들어보았는데 이러한 소형 컴퓨터가 공룡을 움직이게 할 수 있다니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E-센서 보드를 아두이노 보드위에 핀의 위치를 잘 맞춰 끼우면 엔트리와 E-센서 보드가 연결이 된다고 해요

연결이 되면 공룡을 원하는대로 조정할 수가 있는거죠

 

 


복잡한 코딩을 순서대로 하나하나 따라해볼 수 있도록 예제를 보여줘서

아이들이 직접 엔트리 코딩을 할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실제로 내가 짠 코딩대로 공룡이 움직인다고 생각하니 아이들이 설레이나보더라고요

코딩은 그저 컴퓨터로만 한다고 생각했는데

컴퓨터로 코딩을 하고 그것을 연결해서 직접 공룡이 움직이게 할 수 도 있었네요

너무 흥미로웠어요

아~ 이런 원리로 공룡을 움직이는구나를 깨닫게 되었어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코딩 교육이 필수라고 하는데 이 책을 보니 그 이유를 확실하게 알게된것 같아요

코딩이라는것이 다양한 사물과 만나서 활용이 가능하기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기술이라는것을 느끼게 되었거든요

 


아이들에게 코딩이라는것이 일상생활에서 이렇게 유용하다는것을 느끼게 해주고

공룡을 직접 조정하게 하는 엔트리 코딩을 통해서 지금까지 몰랐던 코딩의 재미를 일깨워준 책이였어요

 


우리 아이들을 코딩의 달인로 만들어 줄 코딩 빈대 가족 과학 스쿨!!

초등 코딩 학습만화로 강.력.추.천 하고 싶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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