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층 큰 나무 아파트로 이사 가요 - 동물 아파트의 사계절 이야기 2 아이세움 그림책
부시카 에쓰코 지음, 스에자키 시게키 그림,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층 큰 나무 아파트로 이사 가요

미래앤 아이세움

 


이웃하면 옛날 이야기로 이웃사촌이고

요즘은 층간소음으로 이웃을 잘못만나면 목숨까지 잃는 정말 무서운 세상이에요

하지만 언제나 나쁜 사람만 있는건 아니죠

좋은 사람들도 많으니까요

 


우리 이웃에도 좋은 분들이 많이 사시는데

그런 분들이 계셔서 참 좋다는 생각을 아이들도 하고 있을지 모르겠어요

그저 친구들과 옆집이고 같은 아파트고 같은동이면 가장 좋겠죠?

자주 놀 수 있으니까요 ㅎㅎ

 


언젠가 새학기가 되기전에 첫째가 그러더라고요

우리 아파트에 친한 친구들이 다 이사를 왔으면 좋겠다고요

1층부터 친구이름을 대면서 누가 이사왔으면 좋겠고 하면서

자기 바람을 이야기하더라고요

얼마나 귀엽던지.. 사실 중학교때인가 너무 친한 친구들과 같은 아파트에 위아래로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적이

저도 있었기때문에 그 마음을 잘 알것 같았어요

너무 친하다보니 같은 아파트에 살면서 밤이 늦어도 오고가고

만나고 그렇게 자꾸자꾸 보고 싶었던거겠죠

 


그런 아이의 마음처럼 동물친구들도 한 나무에 다 모여사는 그림책이 있더라고요

10층 큰 나무 아파트에 모여사는 동물 친구들을 보면서 아이는 어떤 생각을 할까 궁금했어요

친구들이 다 같이 모여살면 즐거울것 같기도 하고

저는 여전히 층간소음을 생각해보기도 했네요 ㅎㅎ

 

 


큰 나무 아파트에 새로운 친구가 구경을 왔어요

개구리 친구에요

개구리 친구는 높디높은 큰 나무 아파트를 꼭대기층 까지 보다가

뒤로 나자빠졌죠

친절한 관리인 두더지 두리가 그 모습을 보고 달려왔어요

 


개구리는 안쪽도 한번 보고싶어했어요

 

 


1층에는 음악가 여우씨가 살고 2층 3층에는 친구사이인 토끼 간호사 분들이 살고

4층에는 목소인 원숭이씨가 살고

5층,6층에는 다람쥐씨네 레스토랑이 있고 7층에는 어치가 살았죠

그리고 8층은 비어있었고 9층에는 올빼미 할아버지, 10층에는 하늘 다람쥐씨가 살고 있었어요

동물 친구들이 사이좋게 살고 있는 아주 멋진 큰 나무 아파트였어요

하지만 개구리는 마음에 들지 않았죠

새들 틈에 끼어 사는 꼴이 싫었나봐요

 

 


그리고 계단도 많이 올라와야하니 내키지 않았나봐요

그래서 새가 무섭다고 방을 나왔어요

그런데 계단을 내려가기 귀찮았던 개구리가 난간에 올라앉아 미끄럼을 타듯 내려왔어요

그러다 그만 꽈당!!

8층 부터 난간을 타고 내려왔으니 그 속도가 어마어마했을텐데 말이죠..

 

 


기절 까지하고 크게 다친 개구리

큰 나무 아파트 친구들이 바빴어요

다친 개구리를 치료하기 위해서요

 


간호사인 토끼친구들이 개구리를 치료하고 간호했지요

정신이 든 개구리는 자신 말고 망가진게 없는지 물었어요

램프가 망가졌다고 했지만 원숭이 목수가 금방 고친다고 개구리씨가 빨리 낫기만 하라고 하네요

자기가 아픈 와중에도 남의 물건을 망가뜨렸을까봐 걱정한 개구리도 너무 착하고

그런 개구리를 걱정하고 치료해주는 큰 나무 아파트 동물 친구들의 마음이 너무 따뜻했어요

무섭기만 하던 새였는데 아기어치들이 가져온 푸딩에 감동 받고, 음악가 여우 아저씨가 들려주시는 바이올린 소리에

곤히 잠이들었죠

 


큰 나무 아파트 주민들의 친절함에 감동 한 개구리는

계단 오르기가 조금 힘이 들지만 이사를 오고 싶다는 마음을 먹었어요

원숭이 목수가 개구리가 이사오면 살기 편하도록 수리도 해주셨어요

정말 세심한 배려가 아닌가 싶었어요

창문이 높을까봐 계단을 만들어주고 그 옆에는 개구리가 몸을 담그며 쉴 수 있는 욕조도 만들어 주셨거든요

이렇게 서로를 배려하고 생각하는 동물 친구들의 마음이 너무 따뜻했어요

이런게 바로 이웃간의 정이죠

요즘은 이웃을 잘만나야한다고 하지만 예전에 제가 어릴때만해도 정말 동네 사람들끼리 다 가족처럼 지냈던게 생각이 났어요

아이는 이 그림책을 보고 더욱더 친구들과 한 아파트에 살고 싶다고 했네요

그리고 10층 큰 나무 아파트에는 꼭 필요한게 있다고 그걸 원숭이 목수가 만들어야한다고 했어요

그건 바로 엘레베이터요!! ㅎㅎ

 


엘레베이터가 있으면 개구리친구들도 힘들지 않을것 같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