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옹철의 묘한 진료실 - 슬기로운 집사 생활을 위한 고양이 행동 안내서
김명철 지음 / 비타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야옹철의 묘한 진료실

비타북스

 


세상에 나쁜 고양이는 없다!!

TV에 나오는 고양이들을 보고, 사촌형 집에 있는 고양이를 보고

자신도 집사가 되고싶다는 아이들

하지만 저희부부는 강아지는 키워봤어도 한번도 고양이는 키워본적도 없고

낯설어서 어떻게 고양이를 키워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매번 TV에 나오는 고양이 키우는 방송을 시청할 뿐이였는데요

이번에 고양이에 대해서 배우고, 진정한 집사로 거듭날 수 있는 고양이 행동 안내서

미야옹철의 묘한 진료실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이 책은 집사들의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해주는 속 시원한 책이였어요

고양이를 키우면서 고양이의 행동학적 문제로 고민하는 집사들이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명확하고 쉽게 이야기를 해주고 있거든요

저도 아이를 처음 키울때 도대체 왜 이러는건지 답답할때는 아이의 발달과정에 대한 책을 읽고나면

어느정도 아이의 행동이 이해가 되고 내가 이해할 부분과 그리고 내가 해줘야할 무엇인가를 알게되어

아이 키우는데도 더 수월해졌거든요

아마도 집사들에게 이 책은 그런 고양이양육서? 같은 느낌일거라 생각이 들었어요

반려묘인 고양이와 더욱더 행복하게 살기위해서 꼭 읽어야하는 책이죠

사촌형네 집에 놀러가면 고양이를 따라다니기 바빠요

너무 예브다고 고양이를 따라다니면 고양이는 숨기바쁘고 결국 꼭꼭 숨어서 나오지도 않죠

사촌형은 가만히 있으면 다가온다고 하지만 아이들이 그것을 참지 못하잖아요

그렇다면 고양이가 왜 그렇게 도망다녔는지 강아지와 다른 반응을 보였는지 궁금했을텐데

책을 통해서 고양이를 더 이해하게 되었어요

 


김명철 수의사가 한 말 중에서

오늘 가르쳤다고 내일부터 달라지지 않는다는 말은 흡사 육아와 정말 비슷하다 생각이 들어 피식 웃음이났어요

 

 

 

고양이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뭘까

우선 우리가 고양이와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다섯가지 요소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다양한 높이의 수직공간, 사료 물 등 먹는공간, 화장실,휴식처 및 숨는 공간, 스크래치

강아지와 다르게 여러가지 공간이 참 많이 필요하구나 하는 생각을 했어요

이 다섯가지 요소는 선택 요소가 아니라 필수 요소라고 하네요

저희 집에서도 고양이를 키우려면 이 다섯가지 요소는 필수적으로 갖추고 고양이를 데려와야겠다 싶었어요

한 두개가 마련되지 않았다고 바로 문제가 나타나진 않지만 어느 순간 폭발적으로 문제행동이 나타난다고 하니

이 점을 꼭 참고해야겠다 싶었어요

화장실과 잠자리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했던 저는 고양이를 키우는데 진짜 무지하지 않았나 싶었어요

그리고 고양이를 키우는데 반드시 필요한 생활 습관인 사냥놀이를 매일 무조건 해야한다고 해요

저는 강아지를 키울때 산책을 자주 시켜주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았는데 고양이의 사냥놀이에 대한 언급은 처음 들어보았어요

야행성이 강한 고양이의 본능을 충족시켜줘야만 정신적 그리고 육체적 건강이 보장된다고 하네요

꼭 기억해둬야겠다 싶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고양이를 키우면서 다양한 고민과 다양한 문제행동으로 집사들이 많이 힘든부분이 있었구나 싶었어요

전혀 저는 경험해보지 못한 부분이라서 이런 일도 있구나,

진짜 이럴땐 곤란하겠다 어떻게 해줘야할까 멘붕이겠다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럴때마다 김명철 수의사가 자세하게 알려주었어요

만약 현재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집사고, 같은 문제행동으로 고민을 하고 있었다면

직접 그 문제를 고쳐나가도록 따라해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았어요

그리고 저희 아이들처럼 고양이를 키우고 싶어하는 예비집사들에게는

고양이를 키운다는것이 자신의 욕심이 아니라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것임을 명심하고

고양이가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고양이의 문제 행동에 대해서 미리 숙지하고 있다가

적절하게 피드백을 해줄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을 했네요

 


책을 읽어보면서 고양이가 참 까다로운 아기가 같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고양이와 행복하게 일상을 함께하는 상상을 해보면 괜히 흐뭇하기도 했네요

 


지금 고양이를 키우면서 고민이 많으신 집사나, 에비 집사들이 꼭 읽어봐야할 책!!

미야용철의 묘한 진료실~

집사라면 꼭 읽어보셔야할 책 같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