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커 군과 교과서 친구들의 수상한 과학책 비커 군 시리즈
우에타니 부부 지음, 임지인 옮김 / 더숲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 좋아하는 아이를 더욱더 과학의 매력에 풍덩 빠지게한 비커 군!!

그런 비커 군 의 새로운 책이 나왔네요

나오자마자 제가 눈이 빠지게 기다렸어요

이렇게 재미있고 알차고 매력적인 과학책이 또 있을까 입이 마르도록 칭찬하고 싶은 책이였기에

비커 군 시리즈는 정말 다~ 탐나는 책이에요

저도 처음 비커군 책을 만나고 반하게 되어서 하나하나 소장하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교과서 과학이야기로 만나보게 되었네요

 

 


이번에는 과학실험이 아닌 교과서에 배우는 화학, 물리, 생명과학, 지구과학에 대한 과학지식을

비커군과 친구들을 통해서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었어요

 


사실 비커군 책을 보면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꼭 추천해야 할 추천도서가 아닐까 싶어요

이번에도 책을 보는데 정말 상세하게 개념 정리를 해두었더라고요

사실 생물을 처음 배웠을때, 물리나 화학을 처음 배웠을때 정말 어려웠거든요

교과서와 전과, 문제집만으로 공부할때는 재미도 없고 어렵기만 하고 그런데 공부는 해야했기에

그저 달달 외우는 식으로만 공부했었는데

이 책은 짧은 만화로 흥미를 일으키고 개념을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조금더 이해시키기 쉽게

그림으로 표현해주었어요

책을 반복해서 읽다보면 재미있게 개념을 습득할 수 있을것 같았죠

 

 

 

 

 


전과나 문제집보다 개념정립하는데는 훨씬 더 괜찮아보였어요

처음 생물,지구과학,물리,화학등을 만나는 아이들이 부담없이, 그리고 지루하지않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으니까요

비커군과 친구들이 나오는는 짧은 만화를 보면 재미있거든요

저도 한번씩 피식 웃게되는걸 보면 아이들은 더 재미있겠죠?

 


솔직히 한번 보았다고 해서 과학 개념을 다 익힐 순 없잖아요

그런데 이 책은 재미있어서 반복적으로 아이들이 읽을 수 있고

그렇게 반복적으로 읽다보면 처음에는 그냥 지나쳤던 글들도 눈에 들어오고 글과 함께 제시된 그림의 뜻도 더 잘 이해할거 같더라고요

과학 부교재로 정말 비커군 시리즈들은 꼭 꼭 필요한 책이다 생각이 들었어요

 

 

 


첫째가 7살 때인가 욕조에서 물놀이를 하던 중 뭔가 이상함을 느낀 첫째가

빛을 굴절에 대해서 물어본 적이 있는데

엄마도 과학이 어려워서 외우다시피 공부했던 터라 어떤건지는 알지만 어떻게 그 개념을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줘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지식에서 찾아서 설명을 해줬어요

당시에 제대로 이해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 라고 대답했는데

 


이 책에서는 빛의 굴절을 그림과 함께 정말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더라고요

그때 이 책을 보면서 설명해주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그런 생각도 들었어요

 


또 텔레비전을 등지고 리모컨을 작동할 수 있다는 빛의 반사 원리는 아이도 너무 놀라고 신기해했어요

저역시도 저런게 진짜 될까? 해서 손거울로 한 번 실험해보기로 했죠

 


과학적 개념이 쉽고 재미있게 설명되어있다보니 앞으로 아이가 무언가를 물으면

먼저 이 책의 마지막부분인 찾아보기에 나와있는지 확인하고 이 책에 나와있는 개념이라면 함께보며서 이야기 나눠보면 되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조금 더 학년이 높은 아이들에게는 상세한 그림의 설명이 오히려 교과서 수업을 도울 수 있을것 같았죠

정말 개념정리가 확실하게 되어있었거든요

 


과학이 너무 재미없고 어렵기만했던 엄마였기에 솔직히 이런 책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어요

이 책을 만나보신다면 우리 아이에게 꼭 사줘야겠구나 싶으실 거라 생각이 들어요

진짜 재미있고 내용면에서 정말 만족스러운 과학책이었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