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다 - 깜박깜박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억 훈련법 40일 만에 천재가 된다
개러스 무어 지음, 윤동준 옮김 / 미디어숲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깜빡깜빡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억 훈련법

40일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다

미디어 숲

 

 

 

40일간 하루 20분 재미있게 놀다보면 기억력의 달인이 된다니, 대박!!

 


출산이후 깜빡깜빡 하던 기억력이

막 컴퓨터 앞에 앉았는데 내가 이체를 하려고 했는지 뭘하려고 했는지 순간 백지상태,

냉장고 앞에 갔다가 김치냉장고에서 뭘 꺼내려했는지 일반 냉장고에서 뭘 꺼내려했는지 전혀 생각이 나지 않고

화장실에 나오면서 참 뭐부터 해야겠다 해놓고 손씻고 나오다가 뭐할려했더라 이런일이 일상다반사

정말 가끔 그렇게 총명했던 기억력이 다 어디로갔을까 한탄스러울때가 많았어요

거기다 이제 아이들을 어느정도 키워놔서 경단녀를 탈출하려고 아이들 보내고

혼자시간에 공부를 하는데 공부가 예전만큼 머리에 안들어오더라고요

기억도 잘안되고.. 솔직히 점점 바보가 되어가는건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그래서 요즘 기억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요

아직 40대 초인데도 이러니 제가 너무 속상해서요

 


그런데 40일간 하루 20분만 재미있게 놀면 기억력의 달인이 된다고 하니 이건 꼭 내가 따라해봐야겠다 싶었어요

 

 


이 책은 매우 흥미로운 책이였어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만으로 정말 기억력의 달인이 될 수 있는걸까? 싶었지요

정신적 긴장을 극복하고 뇌 기능을 증가시키고 훈련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법과 연습문제가 들어있었거든요

특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연습과 시험문제를 포함하여

일상을 통해 전뇌를 훈련할 수 있는 일반 퍼즐들이 들어있고

어떻게 뇌의 활동을 최적화 할 수 있는지 까지 알려줘요

휴식 사긴이 어떻게 정신력을 강화하는지

창의력을 어떻게 표현할지

명확한 사고를 위해 어휘를 어떻게 늘릴지,뇌기능이 떨어질 때 어떻게 대응할지 등의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었어요

책만 봐도 기억력이 좋아질것같은 느낌이 들었죠

 

 


40일동안 직접따라해봐야할 과제들뿐 아니라

기억을 돕는 더 깊은 지식이라는 코너를 통해서 기억력을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받았는데

그게 꽤 도움이 되었어요

지금 저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기억력이 더 많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공부하면서 암기과목을 더 쉽게 외울 수 있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중간에 딴 생각을 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리고 왜 요약을 통해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게 중요한지도 알려주었어요

우리가 공부할때 정리한 내용을 다시한번 요약할때가 있는데 요약함으로 인해서 관련된 기억들이 서로 연결되는 방법을 강화해

이후에 더 쉽게 떠올릴 수 있다고 하네요

정말 팁이 될만한 이야기가 많이 담겨있었어요

그리고 자주 기억할수록 기억력이 더 좋아진다고 해요

예전에는 지인들의 휴대폰번호를 거의 외우고 회사 비상연락망을 거의 반사적으로 눌러서 전화연결을 바로바로 할 수 있었는데요

그런데 정말 스마트폰을 쓰게 되면서 공중전화가 거의 없어지고 그이후에는 정말 폰번호를 외울필요가 없었고

그러다보니 이제는 휴대폰번호를 자연스레 기억하지 않게 된것 같아요

스마트폰을 쓰면서 기억해야할것들을 폰에 써서 저장해놓았는데

그러면서 기억해야한다고 생각하면서도 그게 잘 기억되지 않더라고요

역시 메모는 노트에 적는게 가장 확실한거 같아요

점점 수기로 쓰는 메모가 줄어들고 그러다보니 점점 기억력이 더 나빠진것 같더라고요

그러니 자주 기억할수록 기억력이 좋아지니 매일매일 기억 훈련법을 트레이닝 해야겠다 싶었어요

 


책을 훑어보고 직접 문제를 풀어보니 이 책에서 나온 방법들을 하나하나 익히다보면 기억력이 좋아질 수 밖에 없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왜냐하면 이게 보기에는 쉬워도 제대로 집중하지 않으면 제대로 답을 기억해서 풀 수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살짝 어려우니 오기도 생기고 꼭 기억해내야겠다 싶은 마음도 들더라고요

또한 이 기억 훈련법이 아이들에게는 놀이로 다가갈 수 있는데

놀이로 접근시켜서 아이들의 기억력을 키워줄 수 있겠다 싶었어요

 


40일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다!! 이 책 한권으로 가족들의 기억력을 모두 향샹시켜줄 수 있을것 같아서

매우 흥미롭고 만족스러운 책이였어요

책에 나온 훈련법만 따라한다면 40일 뒤에 원하는건 무엇이든 외울 수 있는 제가 될 수 되겠지? 하는 생각에 뭔가 설레였고

특히 아이들의 기억력을 향샹시켜줄 수 있다는 생각에 엄마 미소가 지어지더라고요

 


가족과 함께하는 기억 훈련법!!

깜빡빡빡해서 고민인 분들 외에도 아이들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