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 4 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 4
송도수 지음, 차현진 그림, 주선이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 4

서울문화사

초등 필수 영단어를 재미있게 외우는 이미지 연상 영어 학습 만화

영단어도 이제 학습만화의 시대가 왔네요

마법천자문을 통해서 학습만화에 처음 입문한 아이들이

한자에 격한 관심을 보이고 급기야 한자급수 시험에도 흥미를 보여서

지금까지도 한자 공부를 하고 있어요

형제가 서로 경쟁하기도 하며 서로 퀴즈를 내주며 한자공부를 했었지요

그런데 영단어도 마법천자문 처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 나왔네요

바로 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

 

학습만화로 어떻게 영단어를 학습할까 싶은데

스페셜솔져 영단어를 쏴라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중간중간 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데 그 단어의 뜻을 그대로 다시 그림으로 보여줘요

그래서 이미지 연상 영어 학습 만화라고 하나보더라고요

lion이라고 외치면 사자가 나오니 확실하게 단어와 단어의 의미를 익힐 수 있겠다 싶었어요

물론 유머코드도 빠지지않아서 중간중간 아이들 뿐 아니라 저도 빵빵 터지더라고요

우선 웃기니까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보는것 같았어요

사실 요즘 학습만화가 참 많이 나오는데 제가 읽어봐도 재미있고 유익한 학습만화가 있고

그저 만화형식으로만 되어있을뿐 재미와 학습적인 면에서 떨어지는 책들이 많은데

스페셜솔져 영단어책은 우선 재미있기 때문에 자주 읽어볼 것 같고,

또한 이미지 연상 학습만화이다보니 마법천자문으로 한자를 익힌것 처럼 영단어를 자연스레 익힐 수 있을것 같았어요

 

중간중간 페이지 아래에는 영단어 컬렉션이라고 해서 단어와 발음기호, 단어의 복수 표현법,

그 단어가 들어간 문장과 해석까지 나와있었고

한글 단어도 어려운 단어는 단어의 뜻을 따로 설명해주었어요

영어 단어 뿐만아니라 한글 단어도 학습할 수 있어서 어휘력도 키울 수 있을것 같았어요

 

요즘 아이들이 좀비를 얼마나 좋아하나요

신비아파트 고스트 만화의 인기 때문인지 아이들이 괴물, 좀비에 관심이 엄청나거든요

스페셜솔져 영단어 4에서는 좀비가 나오는데

좀비에게서 피하면서 어떻게 주인공 기캐가 빠져나올까 싶었는데

slow 를 외치니 좀비도 느려졌지만 본인도 느려지고

그래서 더 빨리 도망가려고 fast 를 외치니 본인도 빨라졌지만 좀비도 빨라지고

아이들이 기캐가 너무 웃기다고 하더라고요

그렇다면 어떤 단어를 생각해야 이 위기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요?

페이지를 넘기기전에 아이들에게 물어보았어요

우선 영단어를 많이 알고 있는게 아니라서 한글로 단어를 말해보게 하고

그 단어를 영어로 찾아보면서 다음 이야기를 상상해보았어요

첫째는 무적인 단어가 뭐가 있는지 가장 궁금해하더라고요

마법천자문에서 한자를 익힐때도 가장 센 한자가 무엇인지 스스로 찾아가며 물어보며

익히는것을 보았는데

스페셜솔져에서도 아이는 가장 무적인 단어를 찾으려고 여러 단어를 생각해보더라고요

우선은 한글로 무적인 단어를 생각해보고 네이버 영어사전에서 찾아보는 형식으로

단어를 하나하나 공책에 적더라고요

아마도 자신이 기캐가 된듯 어떠한 위기도 이겨냈으면 하는 생각에서 그런것 같았어요

그런면에서 남자아이들의 승부욕을 불태우는 학습만화가 아닌가 싶었네요

스스로 무적 영단어를 알고 싶어하는것만으로도 엄마로서는 뿌듯하더라고요

 

 


재미있는 스토리 이외에도 영단어 퀴즈, 워드 스도쿠, 스페셜 영단어장 까지

정말 알차게 구성되어있는 스페셜 솔져 영단어를 쏴라 4!!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보니까 1,2,3편도 당장 소장해야겠다 싶었어요

재미있게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레 영단어까지 학습할 수 있는 책이다보니 엄마 만족도가 더 컸던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