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요괴 랭킹 슈퍼 대사전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0
코마츠 카즈히코.이이쿠라 요시유키 감수, 이진원 옮김 / 글송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강왕 요괴 슈퍼 대사전

글송이

 


요즘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가 유행이에요

초등 6학년 조카부터 유치원생 둘째까지~

저희 집에서도 엄청난 인기인데요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가 인기이다보니 자연스레 귀신, 요괴,괴물에 대해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에요

이런 아이들에게 자연스레 독서를 하게끔 유도하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게 있으면 관련서적으로 자연스레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어요

좋아하는 관심 분야이다보니 강요없이 독서가 되다보니 정말 효과는 만점이더라고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해야하는 둘째가 이제 막 책을 읽기시작했기에 최강왕 요괴 랭킹 슈퍼 대사전을 던져주면

책 읽기 연습이 되겠다 싶었지요

제 예상은 적중했지만요~

 


형이랑 서로 먼저 보겠다고 싸울뻔해서 잠시 둘다 책을 못보게 했더니

사이좋게 붙어서 책을 보더라고요 ㅎㅎ

얼마나 궁금했을까요~ 미스터리한 요괴들이~

 

 


이 책은 남자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밖에 없는 아주 흥미로운 책이였어요

요괴란 무엇이며, 요괴가 어떤 모습인지, 무엇이 요괴가 되고 요괴는 어떤 능력을 지니고 있는지,

요괴는 어디에 사는지 까지 파헤쳐볼 수 있었어요

신비아파트 고스트에서도 아이들이 가장 관심 있는것은 이번에 나오는 귀신이

왜 귀신이 되었는지 였거든요

아무래도 왜 귀신이 되었는지 알게되면 그 귀신을 더 이해하는것 같더라고요

이 책에서도 무엇이 요괴가 되는지에 대해서 나오다보니 아이들이 초집중 모드가 되었네요

저역시 처음 들어보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그런지 재미있더라고요

몇번 이름을 들어본 요괴도 있었지만

생긴모습도 처음 보고, 이름도 생소한 요괴들도 많았어요

실제로 이런 요괴들이 있을까? 생각하면 너무 끔찍하고 무서운 요괴도 있었죠

최강왕 요괴 랭킹 슈퍼 대사전에서는 다양한 주제를 놓고 순위를 매겼어요

 


거대 요괴 랭킁, 개 요괴 랭킹, 합체 요괴 랭킹, 사나운 요괴 랭킹, 공포 요괴 랭킹..등등

어떤 요괴가 어떤 랭킹에 들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며 책을 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도깨비 요괴 랭킹에서는 아이들이 알고 있는 오니가 1위고, 2위는 처음 보는 슈텐도지 요괴였어요

그런데 술을 좋아하는것도 웃긴데, 뛰어난 외모에 반한 수많은 여자들이 그를 그리워하다 죽었고 그 원한으로 요괴가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탄생 비화가 너무 재미있었어요

꽃미남 요괴라니 뭔가 요괴와 걸맞지 않는 느낌이었지만 나쁜 짓을 많이 일삼았다고 하네요

 


이 책은 일본작가가 쓴 책인데 일본에는 이렇게 많은 요괴가 있나? 할정도로 너무 다양한 요괴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특히나 어릴때 입 찢어진여자 책을 읽고 너무나 무서웠던 나머지 몇날며칠동안 악몽에 시달렸던 기억이 있었는데

공포 요괴 랭킹에서 이 입 찢어진 여자가 1위더라고요

벌써 30년정도 지난일이지만 실감나는 그림과 함께보니 그때의 그 소름끼치는 느낌이 느껴졌어요

빨간휴지줄까~ 파란휴지줄까~ 옛날 화장실 귀신이 우리나라에만 있는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일본에도 있는지 카이나데라는 변기요괴도 있었어요

특징은 빨간 종이 줄까, 하얀 종이 줄까 라고 말하고 나가면

무작정 엉덩이를 쓰다듬는 요괴에게서 벗어날 수 있나봐요

 


요괴 랭킹전이 끝나고는 요괴 용어 사전과 요괴에 관한 Q&A가 있어서

요괴를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네요

 


요괴 좋아하는 아이라면 정말 재미있게 읽어볼만한 요괴 이야기~

아이들과 최강왕 요괴 랭킹 슈퍼 사전을 읽으며, 신기한 요괴의 세계로 떠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