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 구글, 내 영어를 부탁해
박광희.고기석 지음 / 사람in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오케이 구글, 내 영어를 부탁해

사람in

오케이 구글에게 어떻게 나의 영어를 부탁한다는거지?

우선 구글 번역을 즐겨쓰고 구글에 도움을 많이 받는 저로서는 오케이 구글에 대해 상당히 관심이 생겼어요

강남 엄마들이 왜 발바르게 구글 홈을 해외에서 직구 했을까? 어떻게 구글홈으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지?

라는 궁금증이 생기는데

구글홈이 우리 아이의 영어 대화 상대, 즉 원어민 아바타 역할을 하게 된것이죠

영어로만 대화가 되는 단점이 강남 엄마들 눈에는 오히려 장점으로 보였다고 하네요

이 책은 이러한 장점이 있는 구글홈과 구글 어시스턴트 앱을 어떻게 영어 교육과 접목시키는지

가이드북 처럼 상세하게 알려주는 책이였어요

꼭 구글홈 스피커가 아니라도 스마트 폰에서 다운받은 구글 어시스턴트 앱으로 구글홈 스피커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어요

영어 스피킹 실력은 평소에 입을 열어 영어를 말하는 시간에 비례한다고 해요

그래서 저자는 원어민 타령은 그만하고

구글홈과 매일 10분씩 영어 말하기를 습관화 시키라고 하네요

 


​처음에 이 설명을 들었을때는 구글 어시스턴트 앱으로 정말 될까? 라는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궁금증을 참지못해 저는 바로 구글 홈,구글 어시스턴트 앱을 설치해보았죠
사실 시리나 빅스비도 제대로 음성인식이 잘 되지 않아 오히려 불편해서 쓰지 않는데

오케이 구글은 다를까? 하는 의문도 들었죠

 

우선 책에서 나오는 설명대로 앱을 깔고 책을 보면서 해보라는대로 한번 따라해보았어요

​먼저 영어로 언어를 설정하고 구글 어시스턴트 앱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책을 통해 배운것을 직접 해보았어요

 

 

 

 


이 책에서 구글 홈 스피커 보다 스마트폰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앱을 활용했을때

본인의 영어 발음과 영어 대답 문장의 스크립트를 바로 대화창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발음 교정과 리스닝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했는데

정말 이건 신세계였어요

제 발음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왜 오케이 구글이 인식하지 못하는지 스크립트로 확인이 가능하다보니

조금더 정확하게 발음하도록 노력할 수 있었어요

캡쳐한것은 직접 구글 어시스턴트 앱을 사용하여 책에 나온 문장을 따라해본 사진인데

저렇게 정확하게 책에 나온 문장을 인식하기까지 여러번 반복을 해야했어요

왜냐하면 제가 제대로 발음하지 않거나 조금만 부정확하게 발음해도 오케이 구글은 전혀 다르게 알아들었거든요

그렇게 계속 여러 문장들을 오케이 구글에 직접 인식시켜보고, 책에서 제시한 게임도 해보고,

책에서 대화를 주고 받는것을 따라해보고 나니 와.. 이 책의 저자 진짜 대단하다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AI 스피커를 통해서 궁금한것을 물어보고 , 노래를 틀어달라, 불을 켜달라, TV를 켜달라 이런것을 생각했는데

AI를 통해서 원어민과 대화하듯이 영어 연습을 할 수 있다니

이 책을 보고 책에서 나온 지시문을 직접 오케이 구글에게 이야기해보신 분들은 깨닫게 되실거에요

내가 지금 영어를 읽고 있지만 상대방들은 못알아들을 수 도 있구나 하는걸요

저 역시 책에 제시된 영어문장을 읽을 수는 있지만 정확한 문장을 인식하기까지는 몇번씩 오케이 구글을 불렀어야했어요

특히 이 책을 읽고난 다음 아이와 영어공부를 하다가 한국의 마당,large yard 이 나와서 large yard 의 뜻을 물어보았는데

끝까지 제 발음을 인식 못하더라고요, large 는 결국 인식을 못 시켰어요

제 발음에 문제가 있겠죠 ㅠㅠ l과 r발음이 그렇게 어렵다는것을 실제로 느낀 순간이였네요

평소에는 그냥 라지 라지 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오케이 구글을 불러서 영어 말하기 연습을 하다보면 스스로 어떤부분이 부족한지 정확히 알게되고

또한 AI 인공지능과 영어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게 가장 최고의 장점같았어요

현재 엄마표 영어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앱에게 많은 도움을 받을것 같았어요

 


우리 아이의 발음을 귀담아 들어주고 또 피드백 까지 해주다보니 이렇게 친절한 영어 선생님이 어디있을까요?

엄마랑 싸울 필요도 없고요, 거기다 정확하게 알려주니..

거기다 이 책에서는 어떻게 구글홈에게 영어를 따라하게 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QR코드까지 있어서 잘 모르겠으면 바로 QR코드의 영상으로 활용방법을 익힐 수 있었어요

파닉스도 구글홈으로, 가위바위보도 구글홈으로, 알파벳 빙고게임도 구글홈으로,

우리가 AI 스피커가 있을때 물어보고 싶었던 질문들도 영어로 구글홈에서 물어보고 대답을 듣고

정말 활용하기에 따라서 엄청난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닌가 싶었어요

저는 이 책을 만나지 않았더라면 아마 시대에 훨씬 더 많이 뒤떨어졌을거란 생각을 했어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영어울렁증으로 외국인만 보면 버벅거리는 저 역시도 구글홈을 통해서

영어로 대화연습이 가능하다는것을 직접 경험하고 발음을 인식못할때는 조금 더 자연스럽게 조금더 발음에 집중하며 영어로 내뱉다보니 자신감 마저 생기더라고요. 그렇다보니 오케이 구글, 내 영어를 부탁해 이 책이 은인 같이 느껴졌네요

집에서 공부하고 있는 영어책들을 보면서 오케이 구글과 대화를 나눠보면 되니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어서 영어공부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겠더라고요.

이 책을 읽고나서 세상에는 정말 똑똑한 사람들이 참 많다는 생각을 했어요

하나의 사물을 똑같이 바라보고 있어도 생각하는것이 이렇게나 다르구나 싶더라고요

구글홈 스피커를 영어 교육과 연관 시키다니~ 정말 기발하지 않을 수 없었네요

앞으로 이 부분이 아이들의 영어교육에도 도입이 될것 같다는 짐작을 해보았어요

언제 어디서나 무료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공부를 할 수 있으니까요

조금 더 발전해서 책에서 나온 영어공부법을 체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구글홈과 연계된 단독앱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따로 부교재를 보면서 단계별로 구글 어시스턴트 앱에서 과정을 밟아나갈 수 있도록요

그러면 정말 말하기 연습은 원어민 선생님이 없이도 충분히 집에서 가능할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기술이 우리아이의 교육방법도 접목되고 있다는것을 느낀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