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사회 보드게임 출발! 보드게임
학연사 엮음,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출발! 사회보드게임

길벗스쿨

 


20가지 게임으로 깨치는 초등 사회의 필수 개념

 


요즘 사회과목이 외울것도 많고 진도도 빠르다보니 어려운 과목으로 인식이 되는것 같아요

저 역시 학교다닐때 사회공부가 정말 너무나도 싫었는데.. 외울게 왜그리도 많은지

그렇다고 주입식으로 외우기만하면서 공부하니 이해를 잘 하지 못해 응용이 잘안되고

정말 저를 애먹이는 과목중에 하나였는데요

저는 우리 아이들은 절대 그렇게 공부시키지 말아야지 하는 마음이 있어서

아이들에게 보다 재미있고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싶었어요

 


이번에 길벗스쿨에서 출간된 출발! 사회 보드 게임 이라는 책은 제가 원하는 교육방침에 딱 들어맞는 책이였지요

게임하면서, 놀면서 초등 사회 필수 개념을 깨우친다니~

아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방법이 아닐까요?

 

 


책을 펼치자 마자 책속에 담긴 보드게임 방법들을 설명해주었어요

그리고 돈카드, 쓰레기 카드

말, 주사위 등 보드게임을 할때 필요한것들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제공되어있었어요

 

 


책을 펼치자 마자 한 생각이

이번 겨울방학 무료함은 출발! 사회 보드 게임으로 달래면 되겠구나 라는 생각이였어요

 

 


이 책속에는 총 20가지의 보드게임이 담겨있었어요

20가지 보드게임에는 우리 아이들이 익혀야할 초등 사회 필수 개념이 담겨있었죠

그러니 자연스레 교과 과정과도 연계고 엄마로서는 만족할 수 밖에 없는 책이였어요

 

 


보드게임을 하나하나 훑어보았어요

그림도 귀여워서 초등학생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것 같았어요

보드게임 속에 우리 아이들이 무엇을 배워야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더라고요

 

 


아이들이 세는 단위를 잘 모를 수 있는데

이것 역시나 보드게임을 통해서 익힐 수 있었어요

저 역시도 세는 단위에 대해 모르는 게 있는데 이런걸 처음 배우는 아이들은 당연히

어렵고 헷갈릴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게임으로 배우면 절대 잊어버리지는 않을것 같았어요

 

 


또 요즘 아이들에게 중요한 인성!! 매너왕이 되는 방법을 게임을 통해서 익힐 수 있었네요

공부를 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행동이야말로

우리 아이들이 꼭 배워야하는 덕목중에 하나잖아요~

사회 과목과 연계된다고 교과 개념만 담겨있는게 아니라

우리 아이들이 꼭 실천해야하는 부분 까지도 담겨있어서 너무 알찬 구성이라고 생각했어요

 

 


꽃에 관해서도 재미있게 알아보는 보드 게임,

꽃말도 알아보고 꽃에 대한 특징도 알아보고

교과에서 배울 수 없는 내용들도 배울 수 있었네요

 

 


우리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심부름에 관한 보드게임

 

 


엄마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영어단어 보드게임~

 

 


시계 읽기 연습은 덤으로 할 수 있는 생활 습관 기르기 보드게임 등등

정말 재미있는 모드게임이 많이 담겨있었어요

 

 


엄마와 함께 자르고 오리면서 게임에 필요한것들을 만드는것도

아이들과 교감을 나누는 시간이 될것 같았죠

 

 


보드게임 속 퀴즈의 정답과, 속담 미니 강좌까지

마지막 까지 알차게 구성되어있었던

출발! 사회 보드 게임

이 책은 어디하나 나무랄 데 없는 책이였어요

사회 말고, 과학 수학 보드게임도 있던데

아이들에게 새해 선물로 선물해주고 싶었네요

 


놀면서 배우는 길벗스쿨, 출발! 보드게임 시리즈

엄마로서 탐내지 않을 수 없을만큼 완소 아이템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