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 2학년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최수일.김남준.이재영 지음, 김석 그림,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원작 / 비아에듀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 2학년

비아에듀

 


수학 선행을 하고 있는 둘째와 함께 보고 싶었던 수학 만화!!

77개 핵심 질문과 개념으로 2학년 수학을 완전 정복할 수 있다고 하니

수학을 좋아하는 둘째에게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연산은 그럭저럭 진도가 나가는데 곱셈구구는 처음 접하다보니

아이가 혹시 어려워할까봐 교재보다는 이렇게 재미있는 책으로 접하게 해주고 싶었어요

아직은 7살이다보니 어려워할까봐서요

국어를 더 잘하는 첫째와는 달리 수학쪽에 더 재능을 보이는 둘째이기에 더 신경이 쓰였거든요

진도가 그맘때 형보다 2배는 더 빨리 나아가는것 같아요

아이가 잘 이해하고 재미있어하니 저도 계속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첫째는 수학만화를 권해줘도 잘 보지 않아서 사주지도 않았는데

비아에듀 만화 수학교과서는 첫째도 흥미로워할만큼 재미있게 구성되어있었어요

이번에 구매하면 고양이 자도 선물로 주더라고요~

서로 가지겠다고 싸울것 같아서 엄마꺼라고 못박아두었지요 ㅎㅎ

 

 

 


2학년 1학기에 배우는 내용들이 설명되어있네요

첫째 가르치면서 본 내용이지만 2년만에 보니 또 새롭네요

 

 


이 책은 다른 수학 학습만화 처럼 만화로만 다 구성되어있지는 않았어요

학습 내용과 학습 주제에 따른 간단한 만화와

대표 질문 및 개념정리

그리고 개념이 연결되는 수학 수다로 개념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었어요

덤으로는 본문 내용이나 설명중에 보충 설명을 필요로 하는 전문 용어나 수학 개념을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도전 개념활용을 통해서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아닌지 자신의 실력을 다질 수 있는 문제를 풀 수 있었죠

 


흝어보니 첫째 역시 그 단원에서 헷갈렸거나 잘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들이 핵심 질문으로 나와있었어요

99보다 1큰수를 910이라고 하는 과정을 누구나 겪지 않았을까요?

첫째는 9보다 큰건 10이고 그러다보니 910 (구 십) 이라고 읽었어요

물론 그때는 백단위를 전혀 모를때의 이야기지만요

아이들이 일반적으로 범할 수 있는 생각들을 바르게 잡아주었어요

왜 그런지 자세하게 설명해줄 수 있어서 엄마가 따로 어떻게 더 쉽게 설명해줄까 고민하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그만큼 설명이 자세하고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웠어요

 

 


제가 제일 관심깊게 본것은 곱셈구구와 구구단이였어요

지금은 덧셈 뺄셈만 배우고 선행중인 둘째라서 구구단, 곱셈구구가 너무 어렵게 와닿지 않을까 걱정이되었거든요

주입식으로 구구단을 달달 외우는 방식으로 선행을 하는건 원하지 않았기때문에

조금더 아이의 눈높이에서 보다 쉽게 곱셈구구와 구구단을 설명해주고 싶었어요

 

 

 

 

제 속마음을 어찌 아셨는지

곰셉구구를 쉽게 외우는 방법도 나와있고

묶어세기와 곱셈의 관계도 너무 쉽고 재미있게 나와있었어요

 


첫째가 학교에 입학하면서 수학을 많이 어려워했는데 그때 이런책이있었더라면

지금보다 수학을 더 좋아하고 자신감을 갖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생겼어요

항상 보면 둘째가 환경적으로는 좋은 혜택을 많이 받는것 같아요

 


그 외에도 단위에 대해서도 처음 배우는 아이인지라, 단위에 대한 설명도 너무 잘되어있었고

시간 구하기에 대해서도 잘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사실 첫째도 시간을 구하는걸 어려워하기때문에 둘째는 기초를 조금더 탄탄히 쌓아주고 싶었어요

 


아이가 보고싶은 부분, 제가 먼저 읽어주고 싶은 부분들을 읽어주고 일주일동안 한권의 책을 다 읽었는데

너무 마음에 들었네요

그래서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 3학년, 4학년 책도 주문해놓았어요

겨울방학동안 첫째도 복습겸 3학년을 보고, 4학년책으로 미리 예습을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서요

 


저희 아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책, 만화 수학교과서를 만난거 같아서 뿌듯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