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장난감 만들기
학연사 엮음,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움직이는 장난감 만들기

길벗스쿨

 


만들기를 너무 좋아하는 두 아들을 위해 선택한 책!!

내손으로 만드는 장난감이라는 말만들어도 어떻게 만들까? 싶은데

무려 움직이는 장난감이라니~

이건 꼭 아이들과 함께 읽어야 돼!!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던 책이에요

 


사실 만들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지만 실제로 아이들과 만들기를 하다보면

제 머릿속 한계에 부딪힐때가 많아요. 뭔가 새로운걸 만들고 싶어도 저는 아이들에 비해

새로운 무언가를 생각해내는게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이 만드는대로 놔두고 지켜보는 편이지만

만들기라는 활동도 더욱다양하게 확장시킬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매일 만드는것들말고 새로운무언가를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움직이는 장난감 만들기는

변신로봇에서 드론까지 모두다 아이들의 손으로 만들 수 있도록

그 방법이 아주자세하게 소개된 책이에요

뽑기놀이, 변신로봇,춤추는로봇, 로봇 청소기 등등

진짜 멋진 장난감들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완전 소장각!!

 

 


내가 직접 만들고

직접 작동시키면 완성되는 신기한 장난감!!

창의력 사고력을 확장시키는것은 물론이거니와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아무래도 장난감이 움직이는 원리까지 설명해줄 수 있다는 점이였어요

 


준비물과 만드는 방법 그리고 놀이방법뿐 아니라

보너스 코너에서 어떤 원리로 움직이는지, 만들다가 막힐때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포함되어있었어요

거기다 만들때 걸리는 시간과 난이도 또한 표시되어있었는데요

훑어보니 30분이나 1시간 이내에 만드는것들도 있었지만

며칠이 걸리는 만들기도 있었어요

그런 만들기는 아무래도 아빠와 함께 하라고 해야겠더라고요

 


만들기 할때 주의할점도 다시한번 짚어줘서 아이들이 만들기전부터 흥분된 마음을

조금은 가라앉힐 수 있었네요

 

 


아무래도 재미있는 움직임이 있는 장난감이다보니

만들때 설계도가 필요했어요

지금까지는 재료들을 붙이고 오리고 하는 작업만으로 만들기를 했다면

이 책에 소개된 장난감들은 어떠한 장치를 만들어야하기때문에

실제로 더 세심한 작업과 집중력이 필요한것 같았어요

설계도를 보면 머리아픈 저는 아무래도 신랑에게 바톤터치를 해야겠다 싶었죠

 


중요한건 이렇게 자세한 설명을 따라하다보면 완성이 된다는것!!

시시한 장난감이 아니라 정말 움직이는 장난감이 완성되었어요

 

 


두 아들이 모두 좋아했던 뽑기놀이

예전에 유튜브에서 뽑기놀이를 집에서 만드는걸 보았다고 하던데

정말 만들 수 있나보더라고요

특히나 제가 어릴때부터 뽑기 원리가 궁금했는데

그 원리가 의외로 간단해서 놀랐어요

 

 


신랑도 좋아하는 미니축구 게임

의외로 만드는 방법이 간단했어요

 

 


첫째가 가장 만들어보고 싶어하는 미니 농구 게임

요즘 농구를 배우고 있어서 더 관심을 가질거라 생각했는데

제가 봐도 미니 농구 게임은 재미있을것 같았어요

다만 만들기가 좀 까다롭다는것 말고는요

무려 하루가 걸린다는데

하루가 걸려도 한번 만들면 두 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할 수 있을것 같았어요

 

 


둘째가 가장 만들어보고 싶어하는 유령찾기 게임

이 장난감 역시 하루가 꼬박 걸리는 작업을 통해서 만들어지더라고요

집에 있는 나무 집게가 이렇게 재미있는 장난감의 손잡이가 될거라곤 생각지도 못했어요

 

 


아이들이 책을 보자마자 당장 만들기를 해보고 싶다고 해서

통통 튀는 우주인을 만들어 보았어요

둘째가 선택한 장난감이였어요

그리고 난이도도 별 하나짜리고 시간도 30분 정도라서

처음 만들어보기에 가장 적합한 장난감 같았어요

 

 

 

 

아이들이 둘이서 만들어도 충분했던 장난감 중 하나였던것 같아요

 

 


귀여운 우주인의 모습에 빨리 게임을 하고 싶어하는 아이들

 

 


우선 제가 가장 먼저 해보았어요

그런데 이게 의외로 조금 어렵더라고요

통통 치면서 우주인을 내가 생각하는 방향으로 움직여야하는데 그게 생각보다는 쉽지 않았어요

저는 두번이나 실패를 했네요

실패를 거듭하고는 알루미늄 호일로 만든 행성들의 간격을 조절하며 길을 조금 더 넓혔어요

게임을 해나가면서 약간의 수정은 게임을 더 재미있게 해주는것 같았어요

 


다음 목표는 미니 농구 게임이에요

학교방학 중에 학원도 방학일때 날잡아서 아이들과 하루종일 만들기를 해볼려고요

사실 설계도.. 자신없지만 어릴때 기술시간에 배웠던 것을 기억해서

아이들과 만들어 볼려고요

 


바쁜 신랑이라 자주 부탁못해서 저는 조금 아쉬운데

이 책은 엄마들 보다는 아빠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책이였어요

아이들과 놀아주시려 퇴근 일찍 하셨지만

어떻게 놀아줘야할지 모르는 아빠들, 이 책 한권이면 아이들과 깊은 교감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엄마 아빠와 사이가 더욱 더 좋아지고

아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은 더욱 더 커지는

움직이는 장난감 만들기!!

 


이번 겨울방학은 이 책 한권으로 지루할 틈이 없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