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별게 다 고민입니다 - 동물 선생 고민 상담소
고바야시 유리코 지음, 오바타 사키 그림, 이용택 옮김,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감수 / 21세기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별게 다 고민입니다

21세기북스

고바야시 유리코

 


항상 이것저것 고민이 많은 저에게 동물 선생 고민 상담소에서 상담을 해준다고 해서

책을 읽어보았어요

휘둘리지 않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동물들은 저의 고민에 어떻게 답을 할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된 책읽기, 너무 재미있어서 금세 한권을 다 읽어버렸어요

 

 


이 책에서는 생활에 관한 고민, 가족에 관한 고민, 일에 관한 고민, 연애에 관한 고민, 학교에 관한 고민 등이 담겨있었어요

우리가 일상에서 하는 여러고민들에 대해서 동물 친구들이 자신들이 살아가는 삶의 방식대로 상담을 해주는것이였어요

책을 읽다보면 동물들은 험난한 약육강식의 사회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었는지 그 지혜가 엿보이기도 했어요

또 동물들 마다 살아가는 방법이 다르듯, 질문마다 상담을 해주는 동물들이 다 달랐어요

우리는 동물들의 삶을 통해서, 동물들의 생각을 통해서 다시 한번 나의 문제를 되돌아 볼 수 있는것 같았어요

 

 


요즘 미니멀라이프가 대세인데

저는 대세를 따라가지 못하는지 정말 물건을 버리지 못하는 성격때문에 조금 답답할때가 있어요

버리지못하는 이유는 필요할것 같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어서겠죠

왜냐하면 꼭 버리고나면 정말 필요한 일이 생기더라고요

머피의 법칙인건지..

그래서 저는 웬만하면 이제 새로운 물건을 사는것도 꺼리고 있어요

 


이런 걱정을 하는 저에게

걱정도 팔자라는 도토리딱따구리 선생님의 솔루션은 무엇이였을까요?

도토리딱따구리도 저와 생각이 비슷하더라고요

당장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라도 막상 버리려고 하면

언젠가 사용할지도 몰라라는 생각이 들어 도저히 처분하지 못하는 마음을 이해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걱정 많은 성격을 일부러 고칠필요는 없다고 해요

그리고 많은 고민을 거듭한 후에도 역시 언젠가는 쓸 물건이라 생각된다면

구태여 버리지 않아도 된다고, 다만 남에게 폐는 끼치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했네요

 


동물들의 습성을 보면서 그 속에서 우리 인간들의 모습이 공존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어요

 


이 외에도 아이가 스마트폰에 중독된것 같다는 고민, 공부하기 싫어한다는 고민,

따돌림에 관한 고민등 정말 답을 찾고 싶은 고민들에 대해서도 동물들의 시원 시원한 솔루션을 들어보실 수 있었어요

정말 심플하면서도 위로가 되는 상담이 아니었나 싶었네요

 


책을 읽다보며 정말 별것도 아닌걸로 고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문득문득 스쳤어요

책을 읽고나서 마음이 조금더 홀가분해졌다랄까? 피식 웃으며 동물들에게 공감하며 책을 읽다보니 책을 덮고나서도 기분이 좋았어요

 


저 처럼 고민을 달고 사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보면 냉정하고 어떻게 보면 속 시원한 동물들의 한마디를 통해서

조금은 그 걱정을 덜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추천 드리고 싶어요

더 나아가서는 깊은 위로를 받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