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공부법 - 전국 최상위권 학생들의 실전 공부 비법
이재훈 지음 / 비엠케이(BMK)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수능수시 완벽대비

최강공부법

이재훈

 


이번에 불수능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국어 31번문제는 알쓸신잡에 까지 언급이 되었었죠

그리고 교육단체에서 교과서에서 나오지 않은 문제를 출제해서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진행하고 있고,

SKY캐슬 드라마의 시청률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어요

 


이 모든게 우리 아이들의 고3, 수능, 수시 등과 관련된 일이에요

 


사실 저희 아이가 수능을 치려면 아직 한참 남았지만 엄마는 불안하네요

제가 수능을 치던 시절에도 어렵고 힘들었지만

요즘 아이들은 수시, 학종때문에 더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교육과정이 많이 개편되면서 더 복잡해졌다고 알아요

아이들이야 자신들의 일이니 그때가 되면 그 어려운 방법도 다 알고 한다고 이야기하던데

제 생각에는 부모가 먼저 지금의 수시, 수능, 그리고 학종의 현주소를 알아야할것 같았어요

 


제가 공부할때도 정말 머리아팠는데 이제 아이를 위해서 다시 공부해야한다니 순간 아찔했지만

우리 아이 누가 옆에서 길잡이가 되어주겠냐 싶어서 책을 펼쳤어요

 


이 책의 저자는 성균관대 대학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삼성테크윈,LG전자에서 연구개발, 전략, 사업개발 업무를 해온 평범한

직장인 아빠에요.

여느 부모들 처럼 우리 아이는 상위권이겠지 하고 마음놓고 있다가 성적표에 충격을 받고

아내와 함께 교육과 시험, 학습법에 대해 공부를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 내용을 비슷한 고민에 처한 학생과 학부모님과 함께 나누려고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고 해요

저는 저자가 정말 대단한 아빠라고 생각했어요.

나라면 그런 엄마가 될 수 있을까? 싶더라고요

아이에게 정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죠

저도 저희 아이들에게 그런 엄마가 되어주고 싶었어요

 

 

 

 

 

이 책은 640페이지 분량의 어마어마한 두께의 책이에요

이 안에 공부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방법별, 시기별, 과목별로 체계적으로 정리해두었지요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학원에서는 절대 배울 수 없는 공부의 비밀이 담겨있다는것..

그리고 전국 최상위권 학생들의 실전 공부 비법이 담겨있다는거죠.

독서 활동, 생기부, 인강, 자소서,면접,비교과, 수행평가..

듣기만 들어도 머리가 아파왔어요

아직 초등학생인데 벌써부터 다 알아봐야하다니.. 사실 지금 공부 가르치고, 인성 가르치느라 하루가 어떻게 가는줄도 모르거든요

그래도 엄마라면 책을 봐야겠죠

책을 다 보는데 상당히 오래걸렸어요

그런데 다 읽고나니 무언가 뿌듯하더라고요

 


우선 이 책은 고등학생이 되기전에 나에 대해서 알아보고, 내가 다닐 학교에 대해서 알아보고

내가 배울 과목, 그리고 내신 1등급 등급컷을 알아보라고 했어요

그리고 입학을 하게 되면 반 배치고사, 그리고 3월 모의고사, 학령평가 대비에 대해 알려주었죠

시험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오답노트는 어떻게 써야하는지 선행은 해야하는지, 마인드맵으로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영어 등기평가 준비등도 상세하게 알려주었어요.

한번을 공부하더라도 제대로 정석대로 올바르고 완벽하게 하라고!!

 


내신과 수능의 평가기준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알려주셨어요

중간중간 추천교재도 언급되어서 저처럼 초보 입시맘들에게는 정말 유용할것 같더라고요

뿐만아니라 교내 대회 이외의 대회 수상에 대한 학생부 기재가 금지되었기에

학생들간의 우수성과 수월성을 보여줄 수 있는 도구가 바로 교내 대회라고 하네요

교내 대회 일정표와 시간을 확인하고 시기별로 분류해서 플래너를 짜고 가지고 다니라고해요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아이가 중2겨울방학부터 한번 꼭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자신에게 맞는것이 독학인지 인강인지 학원인지 파악해야했거든요

고3 커리큘럼, 고2 커리큘럼, 고1 커리큘럼을 보는데 예비 고1시기에 가장 중요한 것이 읽기 훈련이라고 했어요

목적이 있는 읽기 훈련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하셨죠

그리고 동아리, 수행평가, 발표 잘 하는 방법 뿐 아니라 노트필기하는 방법까지도 알려주셨어요

과목별 공부 방법은 필수로 아이가 읽어봐야할것 같았고 입시정보에서는 정말 방대한 정보를 주셨여요

또한 요즘 학종 학종 하는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서도 정말 자세히 설명되어 있었어요

이부분은 제가 다시 연필로 줄을 그어가면서 확실하게 숙지해야할 부분 같았어요

이 학종을 위해서 플랜을 짜고 높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 교내활동과 교내대회 등을 열심히 해야겠더라고요

그러니 SKY캐슬 처럼 입시코디네이터가 존재하는것 같아요

사실 이걸 크게 하나의 플랜으로 짜는것이 더 어렵지 않나 싶었거든요

수행평가 뿐만 아니라 비교과까지..아이들이 정말 시간이 없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이렇게 하지 않으면 또 안될것 같은 대한민국 사회분위기가 씁쓸함을 안겨주기도 했어요

자소서를 대필해주는 직업까지 있다고 하니 자조서에 대한 부담감이 좀 많았어요

저자는 자소서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분석해서 가르쳐 주었네요

전반적으로 이 책은 부모 뿐 아니라 예비고등학생들이 꼭 읽어봐야할 책같았어요

책의 내용이 방대하기도 하지만 다 중요한 이야기다보니 짧게 간추린다는것이 불가능하다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이 책을 몇번 더 읽어봐야겠지만 공부에 욕심있는 아이들은 이 책을 읽으며

자신의 꿈을 조금더 구체적으로 플랜을 짜고 실현시킬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어릴때 이런책이 있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면서

요즘 아이들은 우리 때와는 비교도 안 될 만큼 더 지독한 경쟁속에 던져졌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불수능, 정말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맞닥뜨려야할 미래인데

아이가 잘해나갈 수 있게 미리부터 입시준비를 하나하나 해야할것 같았어요

수능,내신, 입시에 대한 동기부여가 확실하게 된 책이여서 감사할 따름이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