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100일의 기적 - 초등 영어 교과서 필수 회화 표현 100일의 기적
초등교재개발연구소 지음 / 넥서스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영어 100일의 기적

넥서스

초등학생 필독서!!

초등 영어 교과서 필수 회화 표현 & 단어

 


초등학교 영어 교과서를 완벽 반영한 초등회화책이 있다고 해서

아이와 함께 꼭 한번 해보고 싶었던 책,

초등영어 100일의 기적

특히나 교육부 권장 영어표현이 담겨있다고 하니 아이가 이 책을 꼭 마스터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지게되었어요

 

 


이 책은 100일 동안 초등 필수 회화표현을 통암기 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있어요

그리고 듣고 읽고 쓰고 말하기 등, 언어의 4영역을 골고루 학습할 수 있더라고요

한 권의 책으로 초등 영어 회화 표현을 끝내는 책이 아닐까 싶었어요

 


교육부에서 제시한 초등학생이 알아야할 의사 소통 표현들을 매일 매일 하나씩 배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MP3 를 들으면서 원어민의 대화를 듣고 따라 할 수 있으며,

교육부에서 권장하는 초등 권장 어휘를 공부해보고 추가 대화를 따라 읽어보면서 오늘 배운 표현을 응용해볼 수 있었어요

그외 참고해서 좋은 추가 표현이나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팁으로 적어두었어요

 


10일 마다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는 리뷰 테스트는

매일 매일 우리 아이가 배운 영어를 잘 습득했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엄마의 마음을 잘 알아주신것 같았어요

배운 내용을 자기것으로 만들었는지 아닌지는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사실 엄마욕심에는 리뷰테스트 분량이 조금 더 많았으면 했지만요

아이들에게는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이였어요

 


그리고 워크북으로 쓰기 연습까지~

 


정말 한권의 책으로 듣고, 읽고, 말하고, 쓰기를 할 수 있었네요

 

 


직접 아이와 함께 100일동안 배워볼 표현들을 훑어보았어요

가장 마음에 든건 분량이였어요

영어 표현들은 교육부에서 권장한 표현들이라고 하니 당연히 도움이될텐데

한꺼번에 너무 많은것을 가르치고자 하면 항상 꾸준하게 못해내더라고요

그렇다고 제가 영어 전문가가 아니나 책에 나오는대로 진도를 잡지않고 하려니 그것도 자신이 없어서

여러 책으로 시작하다가 중도에 그만 둔 경험이 몇번 있었거든요

그런데 초등 영어 100일의 기적에서는

100일동안 매일 배울 분량들이 다른 교재에 비해서 간략하고 쉬워서 지금 막 학교에서 영어를 배우기 시작한

초등학교 3학년부터도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을것 같았어요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매일 꾸준히 할 수 있는 교재야 말로 가장 좋은 교재일테니까요

 

 


이렇게 중간에 테스트할 수 도 있다보니

매일 매일 공부하다보면 초등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필수 단어 와 필수 영어표현들을

자연스레 익힐 수 있을것 같았어요

 

 

매일 나오는 단어도 몇번씩 적어보면 매일 매일 공부한것들이 쌓여서

한꺼번에 단어를 많이 외워야할 일도 줄어들것 같아서 영어단어공부도 부담스러워하지 않겠더라고요

매일 50개씩 외우는 영어학원을 보내면 저같아도 쉽게 영어에 질려버릴것 같아서

엄두도 못내고 있었거든요

하루 세단어씩은 아이도 부담없고 아이가 부담없어하면 저와 엄마표로 공부하며 싸울일도 줄어들것 같았어요

 

 


그리고 쓰기를 통해서 필수 표현을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었어요

 


정말 매일 매일 할 분량이 엄마 마음에 쏙 들었어요

한번에 욕심내서 하다가 중간에 그만 두는것보다 조금씩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것이야 말로

아이의 공부에 더 큰 도움이 될것 같아서 당장 시작해도 문제 없을 책이였어요

 

 

 

 

그리고 휴대폰으로 콜롬북스 어플에서 바로바로 MP3 를 들을 수 있기때문에

접근성도 상당힌 간편한것 같아요

cd라면 매번 cd플레이어를 작동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제는 이렇게

어플을 통해서 쉽게 mp3를 들을 수 있으니 아이들 영어 공부하기 참 편해졌네요~

 


100일동안 초등 영어 교과서 필수 회화 표현을 배우면

아이의 영어 어휘실력이 쑥쑥 커져서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 수업에도 자신감이 붙고

자신감이 붙으면 자연히 그 과목을 좋아하게 될테니 영어 수업 시간이 더 즐거워질것 같아요

 

 

사실 아들을 앉혀놓고 공부시키기가 힘든데, 매일 하는 분량이 엉덩이 힘이 부족한 아들도 충분히 해낼 수 있을것 같아서

교육부에서 권장할만 한 교재 같았어요

특히 초등 저학년부터 해도 무리없을것 같아서 첫째반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