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도 되는 영어 공부법 - 저자만 되는 완벽한(?) 학습법은 가라
우공이산외국어연구소 지음 / 우공이산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자도 되는 영어공부법

우공이산연구소

우공이산

 


저자만 되는 완벽한 학습법은 가라!!

이 문구 하나가 제 마음을 사로잡은 책, 독자도 되는 영어 공부법

영어가 유창하지 못하기때문에 영어공부에 미련을 못버려 지금까지도 혼자 독학으로 영어공부해보겠다고

매일 아이들과 함께 영어공부를 하고 있어요

그런데 아이들은 제가 느긋한 마음으로 길게봐서 그런지 뭐든 가르치면 너무 잘 습득하는것 같은데

저는 아이들보다는 더 잘해야지 더 많이 알아야지 하면서 너무 욕심이 앞선 공부법으로 하고 있는지..

아이들은 아직도 꾸준히 하고 있지만 저는 중간에 자꾸 노선을 변경하게 되더라고요..

책을 사서 그 책만 보고 따라하면 다 될 줄 알았는데.. 아니면 나이가 들어서 기억력이나 집중력이 너무 떨어져서인가 싶기도하고

왜 이렇게 머리에 안들어오지 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그렇다고 포기하기에 저는 우리집에서 만큼은 영어선생님이나 마찬가지니 포기할 수 는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왜 영어 공부 학습법을 다룬 책들이 넘쳐나지만

왜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대로 도전해서 성공한 사례들은 잘 없는지

왜 저자만 되는 공부법이였을 수 밖에 없는지, 독자가 되는 공부법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비밀이 궁금했어요

사실 영어뿐만아니라 공부법에 관한 책들도 정말 엄청나게 다양하기때문에

누구는 예습이 중요하고 누구는 복습이 중요하고 누구는 가르치는 방법이 가장 효과를 봤고

누군가는 백지 공부법이 가장 효과를 봤고 누군가는 오답정리에서 가장 효과를 봤고..

책을 읽다보면 정말 다양한 방법도 많고 그중에서 중복되는 방법들은 정말 꼭 습관을 들여야하는 방법이구나 느끼고 있죠

하지만 영어공부법은 또 조금 다르더라고요

많이 들어라, 단어가 중요하다,자신감있게 한마디라도 내뱉는게 중요하다

다들 자신들이 효과를 보았다는 방법을 제시하는데 그런 방법들이 너무 많다보니 갈피를 못잡겠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은것이 사실이에요

거기다 저는 저자가 정말 효과적이라서 글을 썼겠구나 싶어서 아무런 의심없이 책을 읽는편인데

예전에 어떤 커뮤니티에서 요즘 신간이 너무 많이 출간되고 비슷한 책이 너무나도 많다보니

기존도서들과는 차별을 두고 새로운 관점, 새로운 방법을 시사해야지만

관심을 받을 수 있어서 전문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전문가인척 새로운 방법이 담긴 책을 펴낸다는 글을 보고 많은 생각을 했던 적이 있어요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영어를 잘하고싶은 저에게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다양한 책을 볼 수 밖에 없었죠

그래서 우공이산 저자의 영어공부법, 영어탈피는 저에게 신선한 충격이기도 했네요

 

 

 


저는 독자도 되는 영어공부법을 저혼자를 위해서가 아니라

저에게 가르침을 받고 있는 제자들인 저희 아이들을 위해서 더 읽고 싶었어요

저처럼 나이가 들어서도 영어으로 방황하지 말라고요

사실 영어, 중국어를 같이 배우는 아이들도 많은데 저희 아이는 아직 영어만 하고 있거든요

중국어를 어릴때 같이 해보려고 사운드북으로 시도했지만 둘다 거부하고 듣기 싫다고 하면서

조금 더 기다려야겠다 해서 지금까지 영어만 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우공이산의 공부법으로 하면 영어든, 중국어든 진짜 공부를 할 수 있고

15개월 정도에 원어민과 대화가 가능한 수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이것은 우공이산 저자가 운영하는 카페에 실제로 후기로 올라온 사례들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실제 후기들이 많아서 더 관심이 가기에 카페도 가입하게 되었어요

사실 어떠한 방법이 맞다고 해도 그걸 혼자만 주장한다면 반신반의 하게 되는데

수많은 사례와 후기들이 용기를 주고 또 그 후기대로 해보니 또 자신도 성공하게 되어 후기를 쓰고

그렇게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있단걸 느꼈어요

 


우공이산 저자가 알려주는 공부법은 1단계 철자와 발음 및 뜻을 배우는 단어 학습단계

2단계는 말하기 기본을 다지기 위해 먼저 배운 단어와 문법을 이용하여 문장 만들기 학습단계

3단계는 원어민과 실전훈련을 하는 학습단계, 이렇게 3단계로 나뉘어있어요

 


그중에서 제가 그동안 영어공부를 하면서 실수하고 어려워했던 부분을 콕 집어주었어요

그것은 단어 공부 하는 방법

저역시 어릴때부터 단어의 여러가지뜻과 함께 한단어만 몇십번씩 써서 공부하는 방식을 활용하였는데

저자는 이것이 잘못되었다고 했어요

저자의 말처럼 영어공부를 더 어렵게 만드는 방법이었던것이죠

단어는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하나의 문장에서는 단 하나의 뜻으로 쓰이기 때문에

그 문장을 익히므로써 그 단어가 각각의 별개의 단어처럼 공부를 하라고 했어요

그리고 그렇게 몇십번씩 쓰면 기억에 남지도 않는다고 1회 공부하고 다음 단어로 넘어가고

그것을 꾸준히 반복하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이방법을 들었을때 솔직히 저희 아이들이 생각났어요

저는 아이들에게도 저와 비슷한 방법을 제시하고 3번씩 써봐 4번씩 써봐 이렇게 했는데

아직은 어리니 그정도지 더 나이가 들면 10번씩 쓰라고 할 참이였거든요

근데 그런 공부법은 힘만들뿐 머리에 들어오지 않는다는것!!

영어를 공부하면서 단어의 힘을 느껴서 많은 단어를 공부하면 영어 반은 했다 하는 느낌인데

단어를 갈수록 자꾸 까먹고, 까먹은 만큼 다시 외우면서 새로운 단어를 외우려니 그 양이 방대해지니

점점 더 하기싫어지고 나중에는 포기해버리게되었는데 제가 그렇게 행동한 이유를 정확히 알게되었어요

즉 영어탈피 방법은 잊을 만하면 계속 재소환을 하기 때문에 뇌리에 박히는 기억으로 장기 기억을 만드는것이죠

저는 이 방법을 학교에서 영어를 막 시작한 첫째부터 아이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었어요

그리고 영어공부도 우리나라 조상님들이 천자문을 외울때 처럼 공부하는법이 효과적이라고 했어요

 


우공이산 저자의 영어탈피 방법을 정확하게 배우고 싶으시다면 책 속의 그 방법을 정독해보시라고 밖에 말씀드리지못하겠네요

단 몇줄만으로 체계적으로 알려드릴 방법이 없기에..

 


책을 읽고나서 어린이 영어탈피가 있다는것을 알았어요

저는 우공이산저자의 책을 통해서 단어는 이렇게 공부해야하는구나, 단어는 꼭 문장과 함께 익혀야하는구나를 알게되어

직접해보고 싶어서 조금더 확실히 공부해보고자 아이들과 함께할 책을 구매하기로 결정했어요

어린이 영어탈피부터 시작해서 아이와 함께 저자의 공부법이 답이였다는걸 저역시 경험해보고 싶었네요

저도 성공하게되면 당당하게 카페에 수기를 적어야지 하는 마음도 생기더라고요

지금은 이 책의 방법을 제가 알려주지만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 직접한번 읽어보고 스스로 생각해보았으면 하는 욕심이 들었어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영어 공부법, 하지만 이게 진짜 영어 공부법인것 같아서 저 역시 직접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