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아이 얼굴 스케치 5분 스케치 시리즈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분 아이얼굴 스케치


세상에서 가장 예쁜 우리 아이 얼굴 스케치


진선 아트북


김충원




그림 잘그리는 금손들 보면 너무 부러운데요


저도 그림을 잘그리고 싶다는 욕심이 어릴적부터 있었지만 그림을 그린다는게 쉽지 않은것이라는것을 잘 알아요


똑같이 따라그린다고 해도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과는 차이가 있죠


그래서 저도 집에서 그림 그리기 연습하는걸 좋아했는데 아이들이 태어나고서는 아이들의 그림을 한번씩 그려줄뿐


제 그림을 끄적일 시간이 별로 없네요




그런데 이번에 김충원 선생님의 5분 아이 얼굴 스케치를 통해서 간만에 그림 그리기에 대한 열정을 불태워보았어요




사실 아이들의 얼굴을 예쁘게 그려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잘 그리지못한다는 생각에 한번도 제대로 그려본적이 없는것 같아요


어떻게 그려야할지도 잘 모르겠고 해서요




5분 아이 얼굴 스케치는 내아이의 얼굴을 닮게 그리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채깅였어요


어떻게 하면 아이의 생심새를 비슷하게  그릴 수 있는지 알려주고


또한 선긋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워크북이에요


그래서 어떻게 아이의 얼굴읠 표현하는 선을 긋는지 연습할 수 있었어요


계속 따라그리다 보면 어느순간 우리 아이와 닮은 모습의 스케치를 할 수있을것 같더라고요







사람얼굴을 그린다는게 쉬운게 아닌데 아이들을 그리는게 더 어렵다고 해요


얼굴이둥글고 눈의 위치가 낮아질 수록 아이의 얼굴로 보이고


코가 크고 선이 뚜렷할수록 어른 얼굴로 보이고 눈썹이 약할수록 아이 얼굴로 보인다고 하네요


아이들의 이러한 특징을 파악하는것이 기본인것같아요


무조건 아이 얼굴을 보고 그리면 되겠구나 했는데 이렇게 미세한 표현들로 아이와 어른의 그림이 달라지는거네요






아이 얼굴 스케치의 성패는 눈이라고 해요


눈을 그리는 연습을 많이해서 기초를 단단히 쌓아 두면 아이 얼굴을 스케치할때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두 눈의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정성을 들여야한다고 해요




또한 연필보다는 샤프펜슬이 스케치 연습하기에 좋다고 하네요




아이 얼굴의 다양한 표정을 연습할 수있었어요






그리기 어려운 얼굴 표현


얼굴의 둥근 정도 긴 정도에 따라서 점점 그 얼굴이 표현하는 연령이 달라지는 차이를 확연하게 느낄수 있었어요






앞모습을 슼치할때는 수직선과 수평선을 긋고 길이를 표시하고


대칭이 되도록 윤각선을 그린후에 시작하네요


또 양쪽 눈의 중심선과 눈의 크기를 표시하고 눈썹과 눈을 대강 스케치하고 코의 높이 선을 표시하고




이렇게 정성스레 그림을 그리니 예쁜 그림이 나올 수 밖에 없겠다 싶으면서도


아이 얼굴 하나 그리는데도 결코 쉬운게 아니구나 하고 느꼈어요


그냥 쓱~ 그리는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더라고요






가장 그리기 어렵다는 옆모습


옆모습은 정말 그리기 어려워서 잘 시도하지 않고


특히나 옆선을 또렷하게 표현해야하는 그림을 그려본적도 잘 없었더라고요


그래서 마음먹고 옆모습의 그림 또한 한번 그려보자 싶었네요








이제 진짜 아이의 모습을 자세히 보고 아이의 앞모습을 스케치 해보는 시간


우리 아이와 닮진 않았지만 이렇게 스케치로 표현한 아이의 모습은도 참으로 사랑스러웠어요






아이의 눈 연습하기


눈 스케치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셨느데 눈도 어떻게 그리느냐에 따라서 정말 느낌이 확 다르다는걸 느꼈어요


첫번째 눈이 가장 마음에 들었네요






입술은 명암까지 줘야하는데 저에게는 다소 까다로워보였어요


그래도 연습하다보면 잘 그릴 수 있겠죠?






이 정도의 그림만 그릴 수 있어도 얼마나 좋을지


아이의 모습을 이렇게 스케치로 남길 수 있다니 너무 멋진것 같았어요






자연스러운 머리카락이 생동감 있게 보였어요


아이들의 다양한 표정과 모습을 연습할 수 있었던 진선아트북, 5분 아이 얼굴 스케치








본격적으로 책을 보고 따라 그려보았어요


눈이 정말 중요하시다고 하셨는데


얼핏 따라한다고 해도 눈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서 아이 얼굴의 인상이 확 달라졌음을 느꼈어요


정말 열심히 그렸는데


표정그리기도 연습하고


어려워서 몇번을 지우고 그리기를 반복했던 옆모습도 그렸지만 책과 똑같이 되지 않은것 같아요


그림을 그리다보니 아이의 얼굴을 그릴때는 왜 얼굴의 균형을 맞추는게 가장 중요한지 알게되었던것 같아요
















그래도 책에 나온 스케치를 계속 연습하다보면 우리 아이의 얼굴도 스케치할 수 있겠죠?


매일 5분씩 아이들의 다양한 얼굴들을 따라 그려보면서 스케치 실력을 키워봐야겠어요


저처럼 우리 아이의 얼굴 내가 직접 그려보고 싶다 하시는분들께는


기본부터 상세히 알려주는 김충원 선생님 5분 아이 얼굴 스케치로 연습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