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 - Goal!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영화와 축구의 만남이라 단지 그 이유만으로도 영화를 보기 전 많은 기대를 한 영화다. 

주인공의 프리미어리그 진출기 라는 점도 거기에 주인공의 프리미어리그 팀은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있던 뉴캐슬이라는 점이 나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과연, 이 영화는 축구라는 스포츠를 어떻게 영화로 옮겼을까? 축구 경기 장면은 어떻게 보여줄까? 영화를 보기 전 이런저런 많은 생각을 했다.

<골!>은 빈민가 소년의 프리미어리그 진출기를 그린 영화다. 다소 진부하게 느껴질 수 있는 스토리지만 실제로 영화를 감상하면 전혀 그렇지 않다. 한 사람의 성공과 역경을 잘 그린 영화라고 생각한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영화를 보기 전 가장 기대했던 부분인 축구 경기 장면이다. 축구 경기 특유의 긴장감은 느낄 수 없는 마치 스포츠 뉴스에서 나오는 경기 하이라이트를 보는 느낌이 들었다. 카메라는 주인공만을 비추고 경기 장면은 득점 상황만을 보여주었다. 물론 영화에서 축구 경기 화면만 주구장창 보여줄 수 없는 것은 이해하지만 축구라는 스포츠의 팬으로서 살짝 아쉽기도 하다. 

영화를 보며 조금 재밌었던 부분은 단역으로 출연한 실제 축구선수들이다. 유명한 선수로는 데이비드 베컴, 지네딘 지단, 스티븐 제라드, 리세, 에릭손, 앨런 시어러가 출연하는데 흥미로운 것은 실제 뉴캐슬의 레전드 격인 아니, 레전드인 앨런 시어러의 출연이었다. 영화 주인공의 팀으로 나오는 팀이 바로 뉴캐슬이기 때문이다. 영화를 감상했을땐 아니었지만 현재는 앨런 시어러가 뉴캐슬의 사령탑이 되어있다. 또 리버풀의 라파엘 베니테즈 감독님도 출연하신다. 축구팬들이 보면 굉장한 서비스컷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