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리버 여행기 - 개정판
조나단 스위프트 지음, 신현철 옮김 / 문학수첩 / 199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걸리버 여행기. 어려서 부터 만화를 통해서 동화책을 통해서 정말 많이 접해온 책 중에 하나면서 또 제대로 읽지 못한 책 중 하나 인듯 싶다.

책방에 들렸다가 걸리버 여행기 무삭제 완역이라는 표지를 보고 흥미가 끌려서 사 보았다. 내가 이전까지 알고 있던 걸리버 여행기는 왜곡된 것이었다니. 걸리버 여행기는 동화가 아니라 풍자 소설이었다니...

그런 생각과 함께 책을 읽어가는데 그 내 나라의 거인, 소인, 말, 하늘을 나는 섬 이라는 모든 것들이 풍자의 대상이 되어진 것이었다. 놀랄정도로 날카로웠고 대부분 지금 시대의 사람들을 풍자하는 것 처럼 보였다.

걸리버 여행기 다른 관점에 다시 한번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아니 작가의 의도를 왜곡하여 알고 있는 우리들 바로 아는 것도 좋을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