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짐 콜린스 & 제리 포라스 지음, 워튼포럼 옮김 / 김영사 / 200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한국어판 제목인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은 이책의 내용을 잘 설명해주는 것 같다. 내용이 풍기는 이미지가 한때 유행하던 몇가지 이유, 몇가지 이야기, 몇가지... 등등 같은 분위기를 풍기긴 하지만. 이 책의 제목으로는 적당한 것같다. 제목 그대로 성공하는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된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여기서 성공하는 기업이란 바로 비전 기업을 얘기한다. 단순히 이윤을 많이 남긴다거나 시장점유율이 높다거나 재무지표가 좋다거나 덩치가 크다거나 이런 기업이 아닌 비전, 기업의 핵심 가치를 가지고 기업의 영속성을 유지해 나가는 기업들에 대한 이야기 이다.

이 내용들은 기업에 대한 조사이고 연구이지만 단지 기업에 국한 된 것은 아니다. 기업의 단위 부서에도, 우리의 삶에서의 단위(학교, 교회, 비영리 단체, 가정)에서도 그 기본 이념은 적용될 수 있다.

100년이상씩 존속하는 기업이 메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그들의 위치와 사회적 공헌과 이윤을 동시에 추구하며 오랜기간 지속 될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 보는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