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존 그레이 지음, 김경숙 옮김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02년 12월
평점 :
절판


내가 언젠가 부터(언제인진 모르지만) 가지게 된 생각이 있다. 그건 세상에 남자와 여자뿐이다. 난 남자고 남자에 대해선 어느정도 안다. 여자만 알면 세상을 사람을 다 아는 것 아닌가?

그 후로 여자에 대해 많이 알려고 노력했고 많이 만났고 심리학 책도 보고 여러가지 생각도 많이 했다. 왜 저렇게 말할까? 왜 저렇게 행동할까? 왜 저렇게 반응하지?

그러면서 많은 부분 알게 되었고 잡다한(그리 필요없는 부분)까지도 알게 되었다. 하지만 이 책을 우연히 접해 읽은 후에 나에게 그런 생각은 정말 큰 교만이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이 책 안에는 내가 생각한 것과 비슷한 부분도 있었고 틀린 부분도 조금 있었지만 무엇보다 아예 몰랐던 부분이 대부분이라는 것. 그리고 그것들이 그동안의 풀리지 않던 궁금증을 대부분 풀어 줬다는 것이었다.

남자의 부분도 빼 놓지 않고 읽었는데 정말 아~ 라는 소리가 나왔고 내 동생(여자)이 읽은 후에 여자부분에서 아~ 라는 소리가 나왔다고 했다. 그후 이책은 3권이나 샀지만 다 다른 사람 손에 가있다.(너무 좋아서 다른 사람들에게 다 선물했다.--;;) 난 2번 읽었고 지금도 다시 읽고 싶은 책이다.

정말 남녀간의 심리의 차이점, 문제점, 해결점 등을 너무도 명확하게 집어주는 책이다.가장 추천해 주고 싶은 사람은 부부싸움을 많이 하는 부부! 연애싸움 많이 하는 커플! 어떤 것이든 문제가 있는 남녀 관계! 큰 문제는 없어도 교재중인 남녀.그외에 이성의 마음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정말 남녀간에 대해 이처럼 잘 쓴 책도 없는 듯 싶다. 절대 추천이다.

뱀다리: 주로 부부들을 대상으로 컨설팅한 저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썼기 때문에 교재중인 커플이거나 부부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