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ada Hikaru - First Love [재발매]
우타다 히카루 노래 / 이엠아이(EMI) / 2004년 1월
평점 :
품절


음..; 위의 음반사 설명보니까 그저그렇네요. 내 고등학교 시절때 나를 완전 미치게 만들었던..ㅠ_ㅠ 명반! 99년도에 나왔을때 친구덕택에 접하게 되었었는데 듣자마자..완전 푹 빠져서...일본어라고는 아무것도 모르지만 가사해석과 독음을 다 외워버렸던 기억이..아흑ㅠ_ㅠ 만약에 이 앨범을 만나지 않았다면 '일본어를 배우고 싶다'라는 생각도 하지 않았을것 같고 일본음악에 관심을 가졌을것 같지도 않은 이렇게 미쳐서 통신사에 팬클럽까지 만들었었고..히라가나만 겨우 읽어서 수능제2외국어는 일본어로 봤었고..참..아마 많이는 아니지만 우타다를 만나지 않았다면 지금의 나는 좀 달라져있을거 라고 생각될정도로 나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친 앨범이자 가수에요.(우타다상~ 이런 날 책임지라구!!^^) 1,2,3집에 싱글에 비디오까지(물론 모두 정품..) 산걸 생각하면..(덕택에 다른가수까지 좋아지게되어서..다른앨범들도..열심히..)정말.-_-; 당신만만나지 않았으면 난 지금쯤 통장에 돈이 꽤 있었을거라구!=_=풉.

아무튼! 이 앨범만 850만장(정확한건가)의 정말 경이적인 기록의 -ㅁ- 최고의 앨범입니다. 비록 자켓사진은 '어우~깬다~'지만(지금은 매우 예뻐졌다구요^^;) 저 자켓펼쳐보면 예전에 조성모앨범과 굉장히 흡사해서 자켓표절 -_-;시비가 붙었던(우타다팬사이에서-_-)적도 있어요. 자켓까지 따라하고 정말 별꼴이야.-_-;

한곡씩 쓰자면
1.Automatic -Album Edit- -첫번째 싱글이었습니다 싱글만 200만장넘게 팔았어요~ 우리나라 노래방에도 있어요.ㅋㅋ
2.Movin' on without you -두번째 싱글이었죠. 이것도 200만장넘게팔았나? 이것도 노래방에있어요. 하지만 노래방에서 부르기엔 힘든곡. 아마도 앨범에서 가장 빠른곡일거에요.
3.In My Room -옛날이야기지만 히키가 가장 좋아하는 곡이라고 했다는^^ 가사도 분위기도 너무 좋아요.
4.First Love -ㅠ-ㅠ무슨말이필요한지.. 앨범 나오고 싱글이 나왔는데도 70만장 넘게 팔았습니다. 드라마 마녀의조건의 주제곡이었어요. 어떻게 그나이(83년생이랍니다)에 이런노래와 가사를 만들수있었는지..'마지막 키스는 담배 맛이 났어 씁쓸하고 슬픈 향기~♬' 정말 기분나쁘다니까요.-_-ㅋ 정말 좋은 발라드에요.
5.甘いワナ ∼ Paint It,Black∼ 甘いワナ(달콤한덫)유일한 일본어 제목이 붙어있는..;;
좀 빠르구요 가장 외우기가 어려웠던 곡이에요.ㅋ∼ Paint It,Black∼은 마지막부분에 나오는데요. 팝송에서 가지고 온거에요. 누구 노래지.. I see a red door~아시죠?^^;
6.time will tell 좀 촌시런 느낌도 나는 곡이지만 그 나이에 시간이 말해준다고하다니..-ㅠ- 첫싱글의 커플링곡.
7.Never Let Go 들으시면 '어~어디서들어본것같다..'라고생각할듯. 영화 레옹 주제가 그거랑 같은 샘플링을 쓴것같아요. 좋아~
8.B&C -Album Version- 두번째싱글 커플링곡. 전 별로 좋아하지는 않아요. B&C는 보니엔클라이드의 약자인데요. 우타다가 일본사람들 보니랑클라이드를 잘몰라서 컬쳐쇼크를 느꼈다고 전에 홈페이지게쓴거 본것같아요. 그렇게 유명한커플인가..
9.Another Chance 이노래도 너무좋아요. 눈물이 나게하는 부분이있어요.ㅋㅋ물론 저한테 해당하지만
10.Interlude 우타다의 전화목소리(자동응답기녹음)가 들리거든요. 크게볼륨을 높이고 들어보세요.^^ 2집의 言葉にならない氣持ち(말로되지않는 기분 정도로 해석하면 될까.)에서 이 인터루드를 가지고 곡을 만들었으니 2집도 꼭 사세요.^^
11.Give Me A Reason 이 노래도 정말 좋아하는! 맨처음에 only sixteen이라고 시작하는데요 사실은 15세때 만든곡이래요.-_-;; fifteen발음이 더 어려우니까.... 아무튼 정말 그녀는 부럽습니다.ㅠ-ㅠ
-Bonus Track-
12.Automatic -Johnny Vicious Remix- 빠른리믹스에요.

너무 길게쓴것 같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hinPei 2004-04-01 22: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동감!! 우타다의 곡중에서 처음 들은 것이 1.Automatic 였는데, 우타다를 모르던 난 '어느 아주마 가수일까?' 고 생각했어요. 설마 당시 16살,17살의 처녀였다고는... Moon HJ님의 충격과 감동은 저를 포함한 일본의 수많은 사람들과의 공통의 경사입니다. (다만, 저는 일본에서 태여나 자란 한국인 이지만)

굴굴 2011-10-31 21: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를 보니 이 앨범 노래들이 새삼 떠오르네요 한곡한곡 정말 주옥같았어요
앨범 리뷰를 보니 반갑습니다~
매리메리님께서 남겨주신 댓글 덕분에 앨범에 얽힌 추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