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믿는 긍정의 힘 자신감/FBI 행동의 심리학>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나를 믿는 긍정의 힘 자신감
로버트 앤서니 지음, 이호선 옮김 / 청림출판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삶을 긍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살아가기 위한 여러 가지 지식과 정보가 많이 나오는 요즘이다. 특히 자기계발서 분야에 있어서도 다양한 저자들의 수많은 저작이 계속 출간되고 있고 번역되기도 하여 이제는 자기계발서 분야 도서들이 예전 보다 몇배더 다양하고 풍부하고 그 내용들도 무척 정제되고 실제적으로 유용한 팁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독자들에게 무척 큰 도움을 주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 청림출판에서 새로 나온 신간 <나를 믿는 긍정의 힘 자신감>도 이 같은 좋은 자기계발서중 하나이다. 출판사도 청림출판인데 여러 현대인들의 경제경영부분 서적과 자기관리분야 서적중 괜찮은 도서와 번역도서를 많이 출간하고 있는 괜찮은 출판사의 번역서라 신뢰가 간다. 저자도 로버트 앤서니 박사인데 30여 년간 심리치료 및 성공연구로 대단한 경력과 지식을 가진 연구자이다.

이 책은 푸른색 바탕에 하늘색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 책 이미지도 무척 신선하고 읽어보고 싶게 만드는 느낌이 든다. 주된 내용은 자신감과 긍정에 대한 팁과 아이디어 실천지침들을 제시하고 있는 내용이다. 특히 저자가 직접적으로 둘러말하지 않고 실제적인 구체적인 교훈과 지시사항을 나열하는 식으로 현대인의 정신문제와 삶의 고뇌와 관련해서 여러 다양한 주제에 걸쳐 빠지는 부분 없이 언급하고 이야기 해주고 더더군다나 복잡하지 않게 요약정리 식으로 실제적 도움이 되도록 하는 교훈 제시가 많아서 큰 도움이 된다.

아주 두껍고 복잡하고 진중한 자기계발서 자기관리서적들중 핵심만 추리고 잘 정리하여 구체적 실천지침과 함께 잘 정리된 책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가령 이런 식이다.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은 경쟁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타인이 무엇을 하는지 두리번거리거나 힐끔거리지 않는다. 다른 사람보다 자신이 훌륭해져야 한다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묵묵히 자신의 인생을 살아갈 뿐이다. 그들의 관심은 타인에게 있지 않다.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지 무엇을 잘하는지 오직 그것만 생각한다. 그가 만약 경쟁을 한다면 그 상대는 자기 자신뿐이다.”라고 말하는 부분도 있다.

또 어떤 행동을 취하기 전에 가치판단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생각해보라고 말한다. “지혜로운 행동인가, 그렇지 못한 행동인가? 나의 미래에 도움이 되는가? 혹시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는 않는가? 이 행동을 함으로써 내가 치러야 할 대가는 무엇인가? 내가 이해하고 있는 우주의 법칙과 조화를 이루는가? 나는 기꺼이 이에 대한 대가를 지불할 수 있고, 그 결과를 받아들일 수 있는가?”

이외에도 수많은 실제적이고 도움 되는 교훈들과 지침들이 잘 정리되어 있는데 각장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그 장의 핵심내용들을 한두 장 정도씩 요약정리해놓아 이 부분만 읽어 보아도 큰 도움이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