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아내를 가진 남자

패트릭 퀜틴

-미국 추리소설의 새로운 지향점을 제시한 서스펜스의 꽃!

기구한 운명! 이혼한 전처와 우연히 조우하는 주인공은 그녀의 초췌한 모습에 깊은 동정심을 느낀다. 하지만 그것이 불행의 씨앗이었다. 예상치 못했던 살인이 발생하고 그 시각 주인공과 전처는 같이 있었다. 서로의 알리바이를 증명할 수 있었지만 이 은밀한 만남을 외부에 알릴 수는 없었다. 주인공은 범인을 찾아서 홀로 고독한 추적을 벌이고 목을 조여오는 긴장감에 숨쉴 틈 조차 없다.
폭풍같이 휘몰아치는 재미를 선사하는 패트릭 퀜틴의 걸작 <두 아내를 가진 사나이> 영미는 물론 전 세계 평단으로부터 추리소설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 극찬을 받은 작품. 개인적으로는 윌리엄 아이리시 이후 제대로 된 서스펜스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었다. 아이리시의 작품들 처럼 정말 흡입력이 강한 작품이었다.
비슷한 시기에 활동했던 레이몬드 챈들러, 아이라 레빈 등과 함께 하드보일드 서스펜스의 개척자로 불리우는 패트릭 퀜틴의 천제적인 구성이 단연 돋보인다. 예측 불가능한 전개, 놀라운 구성, 치밀한 복선, 충격적인 반전 등, 읽기 시작하면 손에 땀을 쥐며 단숨에 읽어버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