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떠보니 메타버스 마스터 (2022 세종도서 학술부문) - 이프랜드, 제페토, 게더타운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가이드 눈 떠보니 메타버스
최재용.진성민 지음 / 광문각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출판되는 책 중에서 메타버스란 제목이 많아, 도대체 메타버스가 뭐길래 자꾸 눈에 띄는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플랫폼을 이용한 온라인 수업과 영상 등의 과정을 보면서 곧 다가올 사회는 출근없이 뭐든 것이 가능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러다 뇌리를 스친게 "난 어떡하지?"라는 걱정과 일단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자는 결심을 했지요. 우연한 기회로 영상편집을 배우는 도중 '메타버스'란 말이 나오면서 질문을 하게 되었고, 선생님이 보여주는 현재 대학에서 진행하고 있는 메타버스를 통한 플랫폼의 세계를 보면서 동공의 흔들림을 막을 수 없었답니다. 이게 영화가 아니라 현재 활용하고 있는 상황이라니, 세상이 빨라져도 너무 빨라진거지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배워갈 첫 메타버스 책으로 <눈 떠보니 메타버스 마스터>를 선택했습니다. 일단 메타버스란 가상을 초월한 현실 세계랍니다. 우리가 영화나 VR을 통해 보는 것은 가상현실로 영상을 의미하는 것이지만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와 연결하여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을 비대면으로 생활하는 무한한 실존 세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롤플레잉 게임에서 자신의 직업과 아바타를 선택하잖아요? 대학에 입학하면서 자신의 학과를 선택하고 온라인 수업에 출석할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게 출석한 친구들은 들어야할 강의실에 입장하여 수업을 듣게 되는데요. 관련 자료 또한 인터넷 공간의 모든 곳을 활용하여 자료를 찾아 수업이 이루어진다고 하니 무척 놀랍죠?

<눈 떠보니 메타버스 마스터>는 이프랜드, 제페토, 게더타운의 플랫폼을 통한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앱설치부터 로그인, 아바타를 선정해 가상세계를 만들고 활용하는 모든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통해 순서대로 따라할 수 있게 보여주니 무척 쉽지요. 현재 모든 대학에서는 메타버스 플래폼을 통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요. 곧 중학생이 되는 아이들도 조금씩 활용하고 있거든요. 지금부터라도 한발 앞서 미리 알아두면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는 것보나 나을테니까요. 자~ 그럼, 여러분! 여러분은 이제 메타버스의 세계로 들어올 준비가 되셨나요?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