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인 윈도 모중석 스릴러 클럽 47
A. J. 핀 지음, 부선희 옮김 / 비채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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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짝 젖힌 블라인드 맞은 편으로 보이는 빨간 벽돌집에는 어두운 그림자가 가득하다. 그리고 창문 밖으로 흘려진 붉은 피는 누구의 흔적일지... 실제인지 망상에서 온 사건일지, 표지에 숨겨진 의미가 오싹하게 다가오는 이유는 사건으로 인한 비난의 화살이 어느쪽을 향해 있을지 의문이 생기기 때문일거다.

광장공포증을 앓고 있는 주인공 애나 폭스는 정신과의사다. 이것부터 모순된 의미인데, 애나는 와인을 입에 달고 절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을 복용하며 컴퓨터로 심리상담을 한다. 남편인 에드와 딸 올리비아는 같이 살고 있지 않지만 자주 연락하며 지내는데 사실은 놀라운 진실이 숨겨져 있다. 애나는 고성능 카메라로 다른 집을 훔쳐보며 사진을 남기는 취미도 가지고 있는데 밀러씨 부인인 리타가 중개업자와 밀애를 가지는 장면, 다케다씨의 아들이 첼로를 켜는 장면, 공원 건너편에 새로 이사들어온 알리스타 러셀씨의 집 등... 수없는 창문밖의 모습을 들여다본다.

러셀씨 부부가 공원 건너편으로 이사온 뒤로 그집을 눈여겨봤는데, 한발자국도 내밀 수 없는 애나에게 그들의 아들 이선이 라벤더 캔들을 선물로 들고 왔고 위기에서 제인러셀이 애나를 구하면서 그녀와 대화를 나누게 된다. 알리스타 러셀의 아내 제인 러셀은 그림을 잘 그리고 한때 방탕하게 놀았다는 이유로 남편에게 믿음을 주지 못했다며 고민을 털어놓는다. 그날 저녁 누군가 찾아오지 않았냐는 알리스타의 추궁에 애나는 아무도 찾아오지 않았다는 거짓말을 하고 그날이후 큰 고성과 함께 제인의 살인현장을 목격하게 된다. 급박한 상황에서 마음을 다독이며 경찰에 신고한 애나는 환상인지 망상인지 뒤죽박죽 얽히고설킨 상황에 혼돈을 겪는다. 자신이 알고 있던 제인 러셀이 전혀 다른 여자다!!!

주인공의 심리상태와 혼돈의 흔들림은 읽는 독자의 응원을 무참히 저버린다. 애나는 심리상담사이면서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광장공포증으로 필딩박사에게 진료를 받고 있었으며, 그가 처방하는 약조차도 제대로 투약하지 않고 하루에 엄청난 양의 와인을 마시며 병적으로 흑백영화를 즐겨보면서 현실과 환상에서 쉼없이 흔들린다. 다행스러운 일은 온라인 상에서 진행하는 상담은 꽤나 전문가다웠지만 자신에게 만큼은 무방비한 상태였다. 하루 하루 쓰여진 그녀의 얘기는 곁에서 손잡고 다독여주고 싶을 정도로 자신을 잃어가고 있었지만 여기서 끝내지 않길 간절히 바라는 독자의 바람이 반영되 희망을 선사한다. 반전에 반전... 스릴러의 짜릿한 끝맛을 제대로 보여주는 소설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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