즈우노메 인형 히가 자매 시리즈
사와무라 이치 지음, 이선희 옮김 / arte(아르테) / 2020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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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러 소설, 괴담ㆍ괴기 환상소설을 좋아하던 시절에도 느껴보지 못한 뒷목이 뻐근한 공포감에 꺼져 있던 거실의 불을 밝혀 내 자신부터 보호하려는 몸부림을 쳐 봅니다.

악령으로 인해 자신의 이지를 잃은 주인공을 내세운 영화들을 보며 인외의 존재들에게 조종당할 정도로 그들을 끌여당기는 매력이 무엇일까를 고민하는 저에게 [즈우노메 인형]은 매우 충격적인 작품으로 다가왔습니다.

‘월간 불싯(Bullshit)‘의 계약직 편집자인 후지마 요스케의 시선으로 시작 된 이야기는 챕터마다 다른이의 시선으로 바뀌며 서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잡지에 3쪽 분량의 도시전설에 대한 이야기를 쓰는 유미즈 기요시 작가와의 연락이 안되고 마감시간은 다가옵니다.

판매부수가 점점 줄고 있어 걱정되는 상황에 마감일까지 놓칠 수는 없어 후지마는 아르바이트생 이와다와 함께 유미즈 기요시 작가의 집에 찾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목격하게 된 타다 눌려붙은 육필원고들과 끔찍한 모습으로 죽은 유미즈 기요시 작가의 시체.

어릴적 한번은 들어봤을 듯한 도시전설들이 스치듯 지나가고, 시간은 점점 흐르고, 제목속의 즈우노메 인형의 추격도 시작됩니다. 유미즈의 육필원고에 관심이 많았던 오컬트 애호가 아르바이트생 이와다를 통해 퍼지기 시작한 죽음의 그림자에 쫒기는 사람들과 누군가 창작해 낸 도시전설이 생명력을 얻어 저주의 목표물을 향해 달려옵니다. 소설속 소설 [즈우노메 인형의 추억]이 또다른 이야기가 되어 중학교 2학년 ‘기스기 리호‘를 만나게 됩니다. 리호의 시선으로 진행 되는 이야기와 후지마의 시선으로 들려주는 현재의 이야기들이 올가미를 두르듯 공포를 극대화 하고 소설로만 읽히던 사실들이 실제로 존재했다는 것이 두 경계선을 넘어 무서움을 자극합니다.

도나미 편집장과 유미즈를 대신해 도시전설을 계속 이어갈 노자키 작가와 그의 약혼녀 마코토, 리호와 서로 도서관 교환 노트로 무서운 이야기를 공유하던 유카리 등등의 연결 된 세계관 속에 붉은 실이 서서히 눈앞에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영화 ‘링‘, ‘라센‘, ‘곤지암‘을 봤지만 그렇게 무섭다는 생각이 안들었는데 이번 책 [즈우노메 인형]은 대반전의 반전을 통해 무서움을 제대로 맛볼 수 있었습니다. 어린아이가 만들어낸 도시전설(괴담)이 또다른 전설을 만들어 그 대상이 누구일지 모른다는 공포감에 다음장을 읽기가 무서웠던 책입니다. 홀로 밤에 읽는 것은 지양하시길 바라며 마무리 합니다.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개인적 리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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