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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비, 베이비
정은형 지음 / 북박스(랜덤하우스중앙) / 2003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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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판절판


가장 로설같지 않은 로설이었습니다. 한번 읽은 로설은 두번다시 읽지 않는 나로선 드물게도 두번을 읽은 소설입니다. (특히 국내 로설중 두번 읽은 책은 이소설이 첨입니다.)  솔직히 시간을 건너뛰는 묘사로 따라잡지 못한 감정이 못마땅해 한번 더 읽었지만 여주의 가슴시린 아픔을 두번째도 느낄 수 있을까 해서 두번을 읽었습니다만 예. 역시 두번 읽어도 같은 아픔이 느껴지더군요. 절제된 여주의 표현못한 절규가 남주의 눈물로 사그러드는 마지막이 참 좋더군요.


스토리는 좀 파격적입니다. 여주의 처지가 매우 딱하죠. 강간으로 임신된 여주는 모친의 방치로 여섯살까지 학대당하면서 자랍니다.  같은 집에 사는 사촌의 동정으로 어린 남주에게 구출(?)된 여주는 남주의 부모가 불쌍하게 여겨 남주와 남매처럼 자랍니다. 험한 출생으로 힘들게 살것을 두려워한 남주의 부모는 어느 재벌가의 서자에게 여주를 맡기려합니다. 그 서자는 소문만 바람둥이이고 실상은 한여자만을 줄기차게 사랑하는 사람으로 여주를 거부합니다. 남주는 여주에 대한 사랑을 감추기 위해 밖으로 떠돌지만 결국 여주를 선택하고 결혼을 강행합니다. 둘은 그럭저럭 서로를 아끼며 신혼을 시작합니다. 남주는 여주가 좋아하는 것을 단지 다칠까봐 상할까봐 금지시키고 여렸을 때 부터 감저표현을 잘 하지 못하는 여주는 시키는대로 살아갑니다.    재벌가의 아들로 오만하게 자란 남주는 여주와 약혼했던 서자를 만나 깔보는 눈초리로 멸시하다가 발끈한 서자로부터 오해의 소지가 될만한 소리를 듣고 그대로 믿어버립니다. 지금 여주가 임신한 아이가 서자의 아이라고 믿어버린 남주는 오만한 자존심으로 여주를 다그치고 혼자 결론내고 입을 다물어버립니다. 오해받은 여주는 식구들과 남편으로부터 외면당하면서도 버림받기 싫어 꿋꿋하게 버팁니다. 내아이는 사랑받으며 키우리라는 집념으로 시어머니의 멸시와 시누이의 임신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모두 이겨냅니다. 크리스마스파티가 있던 날 남주는 서자와 다시 마주치고 둘은 주먹질을 해댑니다. 괴로운 남주앞에 서자의 연인이 나타나 충격적인 발언을 해주지요, 당신의 오만함이 서자의 비뚤어진 심정을 끌어내어 자기도 모르게 오해를 부른 말을 한거라고요. 남주는 이 황당함에 어찌할바를 모르고 아내앞에 서지만 차마 미안하다 오해였다 말하지 못합니다. 그렇게 말하기엔 자신이 저지른 잘못이 너무 크니까요. 망설이는 남주는 동생의 산기로 부인은 집에 둔채 병원으로 향합니다. 그사이에 여주는 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결국 하혈을 시작하게 됩니다. 때마침 내린 눈으로 119에선 차를 보내지 못한다고 하고 전화할 곳 없던 여주는 결국 서자에게 전화를 합니다. 남주와 서자, 그의 연인과 주치의, 이들은 동시에 집에 도착하고 하이얀 카펫위에 피를 흘린채 누워있는 여주를 발견합니다. 아이는 사산한 채 태어납니다. 부모들은 오해앞에 태어난 귀한 손자의 죽음과 자신들의 잔인함에 오열하고 서자는 그들앞에 무릎꿇고 엎드립니다. 남주는 말없이 아내곁을 지킵니다. 죽은 아들을 안아본 남주는 어찌할 바를 모르고 혼자 괴로워합니다. 동사무소에가서 출생신고와 사망신고를 한 남주는 유학을 위해 등본을 떼어본 아내에 앞에서 눈물을 흘리며 아들을 안아본 느낌을 떠듬떠듬 이야기합니다. 헤어지려던 둘은 다시한번 서로를 끌어안고 안아줍니다. 그리고 5년후 다시찾은 한국에서 여주는 그동안 자신을 밀어내기만했던 생모와 화해의 눈으로 서로를 보게 됩니다.


좀 감성적으로 썼는데 아마 이 책을 읽어보시면 저랑 비슷한 감정을 느끼게 될 것 같습니다. 오해가 극에 달하도록 말못하는 여주의 심정, 임신으로 인해 먹고싶던 오렌지에 대한 갈망,  병원에서 퇴원하고 조용했던 여주가 부모님께 죄송하다고 사죄드리는 모습.. 모두모두 가슴을 저리게 하더군요.   극단적인 여주의 출생이나 남주의 심한 오해도 눈에 거슬리지 않았던 수작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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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말하지마 - 단편
요시나가 후미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4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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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요시나가 후미의 서양골동양과자점이 제일 좋다. 이 작가의 다른 작품도 여러권구해서 읽었는데 대부분 이 책처럼 노골적인 동성애 만화나 양과자점처럼 소프트한 동성애만화였다.  그리구 젤앞에 15세이상만 보라고 나왔는데 내가 보기엔 25세는 넘어야 읽을수 있겠다. 지웠다고는 하지만 노골적인 체위와 구체적인 성행위의 묘사가 매우 충격적이다. (참고로 나는 서른이 넘었다. )


첫번째 더이상 말하지마와 어느 오월이 그중 재밌었다. 더이상 말하지마는 자꾸만 돌봐주게 만드는 친구 타다시 땜에 노멀인 코우헤이가 어느새 선봐서 만난 자신의 이상형에서 타다시의 모습을 찾게 되는 자신을 자각하게 되고 타다시의 귀여움을 끌어안게 된다고 해야하나..? 코우헤이는 남성인 타다시를 사랑하는게 아니라 귀여운 타다시를 사랑하게 된다고 봐야 할 것이다. 음.. 여기서 난 약간 헷갈린다. 남성 여성을 떠나 단지 귀엽다는 이유만으로 동성을 택할수가 있을까? 하지만 만화니까 그냥 넘어가야겠다.


어느 오월.. 법학 교수는 식당에 갔다가  여주인 사치코와 만나게 된다. 음식맛이 별로인데도 단골이 된것은 사치코의 순진한 반응 때문이라고 할까 깊숙이 고개숙인 사치코의 이마가 예쁘다고 느낀 교수는 갑자기 부인상을 당하고 그 식당에 갔다가 사치코의 눈물어린 위로를 받는다. 둘은 결혼을 하게 되는데 생활하며서 교수는 묘하게 지쳐가는 자신을 발견한다. 더할나위없이 순종적인 사치코. 남편의 기분을 상하게 하면 눈물로 사죄하고 그런 모습을 보면서 남성의 우월감을 느끼게 되는 교수..(맞는 표현인지도 모르겠지만 읽으시는 분들 연령을 모르겠어서리)  어느 날 제자들앞에서 과거를 짐작하게 만드는 사치코의 행동에 결국 교수는 떠난다.  몇장 안되는 스토리인데 절제된 컷과 얼굴표현에서 심리를 알수있게 만들어 마음에 든다.


이 책을 읽고 이치코이마의 책을 읽었는데 극과 극인 만화대비에 어지러웠다.  결국 내가 끌리는 것은 이치모 이마의 수다스러운 묘사가 아니라 요시나가 후미의 정적인 묘사인가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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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인 1
현지원 지음 / 도서출판 세림 / 2003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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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읽은 로맨스 중에서 제일 많이 웃으면서 읽은 책이다. 보통 로설은 아주 진지한 전개와 가벼운 전개로 나간다. 진지한 로설은 읽는 사람의 배가 땅길정도로 여주를 고난에 몰아넣고 괴롭히고 남주의 진한 오해와 격정적인 사랑표현으로 몰아치다가 갑자기 사랑으로 완결되고 보통 엔딩에서는 팔불출로 전락한 카리스마 남주의 망가진 애정표현으로 끝난다.  가벼운 로설은 시종일관 통통 튀는 여주의 망가진 모습으로 남주를 자극하여 어느새 관심이 사랑으로 변해 밀고당기다가 사랑으로 연결되는 어떻게 보면 시간때우기 용도로 딱 맞은 전개가 대부분이다. 이 소설은 후자쪽에 든다.


 전반적으로 보았을 때 남주와 여주의 억지스런 결혼결정과 가끔 등장하는 여주의 이상한 돌출행동 몇가지만 빼면 정말 나무랄데 없이 재미난 소설이다. 굳이 이 소설을 선택해서 리뷰를 쓴 이유는 남주와 여주의 모습에서 여자와 남자의 오해가 어떻게 생겨나는지 보여주는게 아주 뛰어나다는 생각에서다. 남주와 여주는 어른들이 억지로 결혼을 시킨데에 반발하여 서로 만나기만 하면 긁어대기 바쁘다.  이 으르렁거림이 매우 재밌다. 여주의 반응도 신선하고 도닦는 심정 운운해가며 참는 묘사도 배를 잡고 웃게 만든다. 젊은 두 남녀가 자꾸 부딪치니 마음속 작은 설레임도 있을수있겠는데 서로  대화가 없으니 서로의 감정을 대충 짐작만 하면서 오해가 생기고 갈등이 생기게 된다.  한마디만 하면 될것을 자존심 상할게 두려워 오해의 감정을 극대화시켜 결국 둘은 3년간의 별거아닌 별거에 들어간다. 어린 여주는 졸업하여 남주의 회사에 취직하고 해외지사에 파견나갔다가 들어온 남주는 이혼을 결심하나 어쩌다 보니 이렇게 살아도 나쁘진 않겠다고 생각하게되어 또다시 한공간에서 부딪히며 아웅다웅 시간을 보낸다. 머 결론은 서로 사랑을 깨달은 남주와 여주의 작은실랭이끝에 남주의 러브레터를 사내방송에 보내면서 감격한 여주의 눈물로 해피엔딩! 역시 팔불출로 전락한 남주는 임신한 여주의 비위를 맞춰주느라 절절매면서 끝난다.  


책은 재미있었으나  내가 생각하기에 2권에 등장하는 발레리나 백승희의 짝사랑, 그 엄마의 표독스럼, 시어른들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회사선배의 경아에 대한 묘사가 들뜬 느낌이 없진 않다. 그러면서도 아슬아슬하게 균형을 잃지않고 여주와 남주의 갈등에 버무려진다.  작가의 뛰어난 유머감각이 더 잘살아 있다던가 아님 심리를 좀더 깊게 그려줬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앞으로 기대되는 작가를 만났다고 생각된다.  작가의 다음작품이 기다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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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 없는 낙원 7
사노 미오코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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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우연한 기회로 얻은 만화중의 만화이다. 2004년 읽은 책중 가장 내손을 많이 탄 만화라고나 할까..     작가는 주인공 토모에의 성장을 돌아가신 아버지의 제자 카즈야의 눈으로 그려내고 있다. 읽을 수록 그 미묘한 성장의 느낌이 잘 살아나 감탄한다. 7권에서 어느덧 카즈야는 혼란을 느낄정도가 되버렸다. 나 역시 야가미의 팬이므로 카즈야의 자각이 반갑지만은 않았지만 야가미의 적은 등장과 의외의 연인등장-그것두 사촌-에 어느덧 열정이 식어버렸다. 앞의 여섯권은 야가미와 카즈야의 사랑(?)외에도 여러등장인물의 아기자기한 모습이 잘그려져 좋았는데 어느새 토모에의 사랑에만 촛점이 맞춰져 있어 약간 실망했다. 그래도 사춘기 소녀의 제일가는 관심은 사랑 아니겠는가. 한박자 늦은 토모에의 자각이 앞으로 어떻게 그려질까 궁금해진다.    8권은 여름에나 나오겠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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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상의 비오 신부
요한 A. 슈그 지음 / 가톨릭출판사 / 1997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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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주교 신자라면 누구나 오상에 대해서 알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많은 성인들 중에서 특별히 선택되시어 오상을 받으신 성인들이 여러분 계심을 알고 계시지요?

가장 최근에 오상을 받으셨던 분들중 비오신부님을 알고 계십니까? 2002년 성인품에 오르셨죠.               이분은 오십년동안 손과 발 옆구리에 오상을 받으시고 수많은 죄인들을 회개로 이끌어 주신분이십니다.    고백성사를 보고도 같은 죄를 또 짓게 되는 일이 흔히들 있습니다. 그때마나 신부님들은 친절하게 다시는 죄짓지 말라고 하시고 사죄를 해주십니다. 그러나 비오신부님은 단번에 건져 주십니다. 제대로 통회하지 않은 죄인들 자신들의 죄를 감추고 가벼운 죄만 고백하는 죄인들 죽음 일보 직전에 있는 큰죄인들을 낚시로 고기를 낚듯 한번에 걷어내십니다. 이미 자신에게 올 영혼들을 13세때 환영으로 보신 분이십니다. 하루 한두시간만 주무시고 한끼 적은 식사로 평생을 사신 이분은 수많은 희생과 보속으로 많은 기적을 행하신 분이시지요. 못믿겠다고요? 저 역시 이책을 한번 읽고 나서 큰 충격을 받아 고백성사를 보았는데 예수님께 성사를 본다고 하는 고백성사의 참뜻을 체험하고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일부러 이 분의 책을 모조리 다 찾아 보고 오늘 또다시 성사를 보았죠. 덩굴을 잡아당기면 포도가 줄줄이 이어져 나듯이 죄를 고백하고 나면 그안에 감춰져 있던 죄들이 모두 들어나게 마련입니다. 여기서 벗어난 영혼은 얼마나 가볍고 날아갈 듯한지... 저 또한 이분의 영적자녀라고 자부합니다. 여려울때마다 수호천사를 이분께 보냅니다.

저는 이책을 읽고 어떻게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깨닫는 은총을 주시는지에 대해서 매우 놀랐습니다. 이런게 기적이지요.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한다는 말씀이 있지요.  아시는 분들은 아마 이분을 책을 통해 만나게 되실겁니다. 그리고 이런 큰 성인을 우리에게 주신 주님께 감사와 찬미를 드리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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