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 불안정과 그 밖의 슬픈 기상 현상들 민음사 모던 클래식 40
리브카 갈첸 지음, 민승남 옮김 / 민음사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나쁘지 않고 새롭고 재미있었는데,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읽으면 더 재미있게 읽을 것 같은 기분.

다음 작품까지는 도전해 보겠어요 리브카 갈첸!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로 2012-07-08 00: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 헤이마님~~~.^^
헤이마는 무슨 뜻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해마와 발음이 조금 비슷해서 정이가요~~~.^^
헤이마님이 아닌 누군가는 왜 특정 인물로 느껴질까요???ㅎㅎㅎㅎ

heima 2012-07-09 12:46   좋아요 0 | URL
헤이마는 아이슬란드 말로 home 이라는 뜻이래요~ Sigur Ros 앨범에서 알게 된 단어에요 ㅎㅎ
제가 아닌 누군가는...ㅋ 알라디너 중 어떤 분들은 이 책을 참 좋아할 수도 있겠다는 막연한 느낌이랄까.. ㅎ 아직 제가 잘 몰라서 그냥 느낌이었어요 흐흐흐. 저는 뤼야님 서재가 참 좋아요! (뜬금없는 고백 ㅎㅎ)

라로 2012-07-10 21:11   좋아요 0 | URL
앗!! 헤이마님~~~영광이에요!!^^;;
저도 헤이마님의 짧은 리뷰를 보고 처음에 왔었죠!!^^
자신만만한 헤이마님의 모습이 보기 좋아요.^^

heima 2012-07-11 10:03   좋아요 0 | URL
자신만만이라는 말은 평생 저와 관계가 없을 줄 알았는데, 기분이 좋아요!
사실 극소심 트리플A형이라 제 자신을 좀 피곤하게 만드는 스타일이거든요 ㅎㅎ
익명의 공간이라 마구 분출하는 걸까요 ㅎㅎ

그런데 점점 뤼야님을 생각하면 마리온 꼬띠아르가 떠올라요! 와우!

라로 2012-07-11 22:08   좋아요 0 | URL
익명의 공간이 자신의 내면 세계를 분출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면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알라딘 생활 6년이 넘어가는데 이제야 분출(?)을 하기 시작했거든요,,^^;;
헤이마님처럼 당당하게 리뷰 짧게 쓰고 하는거 넘 멋있어요.^^
사실 저도 책을 다 읽고 리뷰를 못 쓰는 이유가 길게 써야 할 것 같은(알라딘 리뷰 거의 다 길잖아요,ㅠㅠ)압박감을 받아서 이거든요. 그래서 처음 헤이마님 글 봤을 때(더구나 제가 좋아하는 황금 물고기!!)
정말 신선했고 그 느낌이 아직도 기억나요!!
계속 다른 사람이 어찌 생각할까에 휘둘리지 않고 헤이마님 스타일 대로 하시면 좋겠어요.
길게 쓰시던 짧게 쓰시던 개인얘기를 하시든,,뭐든,,^^

그리고 제 의도가 성공을 했네요!!야호~~ㅎㅎㅎ
마리온 꼬띠아르와 전혀 다르지만 그녀를 보면 제가 생각나면 좋겠다고 생각했거든요,,히힛
다락방님처럼요,,,졸리를 보면 다락방님이 자연스레 떠오르는것처럼,,ㅋㅋ

heima 2012-07-12 10:09   좋아요 0 | URL
뤼야님 격려와 좋은 말씀 감사해요..!!

사실 당당하고 자신있는 마음으로 짧은 리뷰를 썼다기 보다는, 다른 누군가가 볼 지도 모른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_- 제 독서일기장에 써놨어야 하는 짧은 감상을 여기 블로그에다 쓰고 있었네요.
다른 분들의 헉소리나는 멋진 리뷰들과 제 감상은 '급'이 다르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그냥 앞으로도 조용히 저만 본다는 마음으로 소박하게(?) 써 나갈까 싶어요. 으흐흐.

정성을 들여 리뷰를 쓰고 나누고 싶을 때도 많은데, 아직 마음에 여유가 없나봐요.
길게 쓰면 아무래도 판단 받을 여지가 많아질 텐데, 익명의 저라도 대중에 노출시키는 게 자신이 없네요. (알라딘 블로그하고 얼마 안 지났을 때, 악플을 몇 번 받았거든요. 리뷰 중 번역이 좀 아쉽다는 부분을 보고 번역자가 항의 댓글을 단 적도 있었고, 그냥 이유없는 악플도 있었고.. 그 때 약간의 노이로제가 생겼나봐요.)

칭찬에도 비난에도 조금 더 무던해 질 수 있을 때, 그때는 좀 더 마음껏 무언가를 써볼까 봐요.
저는 그래서, 제가 못 가진 무던하고 건강한 멘탈(!)을 가지신 뤼야님 글이 참 좋답니다. ^ ^

아아 너무 주절주절 길었죠. ^^;
아참 저도 어제 노라에프런 책을 읽어보고 싶어서 막 검색하면서 고르고 있던 중인데, 뤼야님 서재글 댓글 달리는 거 보면서 참고 좀 해야겠어요! :) 요즘 책을 너무 많이 사서 저도 장바구니 비우는 작업을 해야겠지만! ㅎㅎ

뤼야님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