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위스퍼 - 행복한 엄마들의 아기 존중 육아법 베이비 위스퍼 1
트레이시 호그, 멜리다 블로우 지음, 노혜숙 옮김, 김수연 감수 / 세종(세종서적) / 200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 역시, 첫 아이를 낳고 육아에 대해 골머리를 앓을때쯤 다른 엄마의 소개로 이 책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내가 느낀 건, 아~! 조금만 더 일찍 이 책을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다.

나는 이 책을 유빈이 6개월에 읽었다. 하지만, 감히 말하건데,

이 책은 태교에서부터 읽어도 손색이 없을 너무나 훌륭하고 재미난 육아서라는 거다.

이 책의 지은이는 영국간호사로서 5000명의 아가들을 봐오면서 체득한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

 나 역시 간호사로서 학교다닐때 아동간호시간에 이론적인 것들은 수없이 배워왔지만,

이 책에는  이론적인 내용뿐만이 아닌 아기를 보면서 겪게 되는 많은 사례들과 해결책이 있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아마, 내가 이 책을 알게 되지 못했더라면 난 아직도 밤중에 유빈이가 울면 밤중수유를 귾어야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안쓰러운 마음에 젖을 물렸을거고

한낮에도 조금만 유빈이가 찡얼거리며 달려가 덥썩 안아줬을거다.

그게 아기에게 얼마나 잘못된 습관을 들이는지도 모른채말이다.

다행히 이 책을 알게된 후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이 책에서 소개하는 E.A.S.Y.  & S.L.O.W.

에 따라 조금은 여유롭고 계획적인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서 너무 기쁘다.

나와 같은 초보엄마들은 꼭 한번 읽어보라고  적극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