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돼지
미야자키 하야오 (Hayao Miyazaki) 감독 / 대원DVD / 2004년 5월
평점 :
품절


          내가 좋아하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영화라 거칠것 없이 선택하게 되었다.

          역시~!! 미야자키는 내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그가 만든 영화의 대부분에 어떤 메세지가 있듯,  미야자키는 '붉은 돼지'를 통해

         파시즘보다는 배고픈 돼지가 되는게 더 낫다는걸  말하고 싶었나 보다.

          그의 그전 작품들에서도 역시 그랬지만

          어찌보면 가볍게 볼 수 있는 애니를 통해 이런 심오한 메세지를 던져주는게

          그의 특징이 아닐까 싶다.

          92년도 개봉된 영화라서 그림의 세련미는 덜하지만..^^;;

          또  내가 조아라 하는 아기자기 그림은 아니었지만 나름대로 볼만했다.

         근데, 마르코가 어떻게 마법에 걸려서 돼지가 됐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어 좀 아쉬웠다.

         궁금한데..쩝( ─━┘_└━─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