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승, 비즈니스를 탐하다 - 900년간의 삶을 통해 얻은 나눔의 메시지
새러 캐닐리아.신디 그리피스 지음, 이민아 옮김 / 에버리치홀딩스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눈앞에 똑같은 가격의 제품이 있다.

하나는 일반적인 제품이고 또다른 하나는 이걸 구매함으로해서 힘들어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을 도울수가있다.

아무리 남에게 베푸는게 아까워서 지금껏 선행을 해본적이 없는 사람일지라도 어차피 살 제품이라면 좋은일도 할 수 있다라고 말하는 제품을 사게 될것이다. 가격이 좀 더 비싸다고 하더라도말이다.

레이저몽크회사는 좀더 저렴한 가격에 다른 수도회분들에게도 판매를 하고자 시작했다.

그리고 지금은 모든 사람들에게 선행을 베풀수있는기회를 주고있다. 단순히 레이저몽크회사의 제품을 사기만 하면된다.

내가 필요한 물건을 사고 마음의 기쁨도 함께 얻을 수 있는것이다.

흔히 쿠폰을 제공하는것은 많이들 보았을것이다. 하나이상을 사면 두개를 주기도 하고. 이렇게 할인을 받거나 제품을 하나더 받는것보다도 내가 무언가 남들에게 좋은일을 했다라는 그 뿌듯함이 아무래도 레이저몽크와 거래하는 거래처및 고객들에게는 이 회사를 계속 찾게되는 이유가 아닌가 한다.
이런 마케팅은 갑자기 어딘선가 튀어나온것이 아니다.

1500년전 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수도회의 규율인 베넥딕토성인의 말씀에서 시작되어진것이다.

베푸는 삶 남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심. 일반적인 사람들도 생각은 하는 그런 선한 마음에서 시작이 된것이다.

누구나 생각은 할수있어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선한마음이 자연스러운 일상적인 수도사분들이기에 가능했던것이 아닌가하고 멋대로 이책을 읽으면서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