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마마 메이드 가구 공방 - 주부의 센스로 디자인하고 엄마의 마음으로 만든다!
유한나 지음 / 니들북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주부의 센스로 디자인하고 만드는 [DIY 마마메이드 가구공방]



왕초보부터 시작한 가구장이의 공방 이야기와 가구 만들기 노하우를 통해 만드는 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소개하여 함께 배워볼 수 있게 하는 책이다.


 


스스로를 초보부터 시작한 가구 만드는 엄마라 소개하는 저자는 자신이 시작한 가구만들기의 도전을 통해 그냥 사다 쓰는 가구가 아닌 자신만의 가구를 만들어 사랑과 행복을 나누는 기쁨을 즐겨보라고 말하고 있다. 

처음부터 어려운 과제를 도전하지 말고 싫증났던 가구들의 리폼을 통해 쉬운 접근을 먼저 할 것을 권하고 있다. 기존의 가구를 약간 손보아 트레이로 전환한다던지, 서랍장에 문을 달아 새롭게 꾸민다던지 하는 아이디어를 보태는 길에서 새로운 DIY의 세계를 접해본다.

처음에는 쉬운 작은 책상이나 의자 등을 도전해보다가 점차 침대 등 대형가구, 장식이 필요한 섬세한 가구 등으로 접근해보면서 실력을 쌓는 것이 필요아다. 가구만들기가 정말 어려운 일이라 생각하지말고 우리 주변을 꾸미는 작은 일이라는 것을 생각하고 즐겁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하게해준다.

이러한 DIY를 접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도구를 사용하는 것과 정확한 사용방법을 습득하는 것이 필요하다. 사실 점점 좋은 공구들이 나오기 때문에 비싼 것을 쓰면 좋겠지만 자신에게 맞는 공구를 구입하여 손에 잘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사실 공구를 잘 쓰는 것만으로도 50%는 달성한 것이나 마찬가지 이기 때문이다. 




특히 이책은 각 가구의 부분을 3D로 작업하여 그 부분을 어떻게 조립하여 가구가 만들어지는 지를 설명하고 있으며, 주부의 섬세한 디자인까지 곁들여 아름다운 가구들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자의 예처럼 전공을 한 것도 아니고 정규교육과정을 한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자신의 작품을 만들어가면서 자신의 이력을 만들게 되었고 그것이 새로운 직업을 갖는 일까지 만들게 되었던 것은 자신만의 작품을 만든다는 기쁨이 시발점이 되었다는 것이다.

이제 우리 함께 자신만의 새로운 세계를 만드는 일을 만들어보자... 마이메이드 드림을 만들기 위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