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일의 썸머 - (500) Days of Summer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운명이라고 믿었던 사람이 있었다. 필연이라고 믿었던 사람이 있었다. 500일이 아니라, 1800일 넘게 만난 사람이 있었다. 사랑은 지속되고 있다고 믿었다. 그러나, 그것은 나만의 착각. 사랑한다고, 도망가던 내게 끊임없이 이야기하던 사람의 입에서, 이제는 사랑하지 않는다,는 말이 나올 때, 사랑은 끝났다.   

 혼자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혼자, 다시 잘 되기를 바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 혼자, 그 사람이 나의 소울 메이트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 혼자, 그 사람이 특별해서 다시는 그런 사람을 만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나를 행복하게 해 줄 사람은 세상에 그 사람밖에 없다고 혼자,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아무 소용이 없다. 사랑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니니까.

 1800일이 넘는 시간을 함께 보내는 동안, 좋았던 적도 아팠던 적도 슬펐던 적도 기뻤던 적도 있었다. 혼자 하는 시간이 시작되니 아팠던 기억이나 슬펐던 기억은 슬그머니 사라진다. 함께 해서 행복했던 기억만이 조금씩 되살아난다. 그래서 혼자 하는 시간은 함께 했던 시간보다 훨씬 더 길게 느껴진다. 시간이 느리게 흘러간다. 머릿속에서는 둘만의 추억이 무한 반복 재생된다. 혼자 살아가는 시간은 의미없게 느껴지고, 과거에 파묻히고 싶어진다. 그게 안된다면 상상 속으로라도 도피하고 싶다.  

 그 시간의 기록이, 영화 <500일의 썸머>에 고스란히 들어있다. 그래서, 이 영화는 보기에 괴로운 영화였다. 사랑이 끝난 뒤의 마주하고 싶지 않은 현실을 직시하게 만드는 영화. 나는 그 사랑이 잘 되었으면 하고 바랐다. 그래야 끝나버린 내 사랑에도 한 줄기 희망이 생길 것 같았으니까. 하지만, 마음이 변해버린 사랑에 희망이란 없다. 돌아오지 않는 사랑에 눈물 흘리지 말고, 자신의 마음을 다독이자.  

 정말, 사랑이 또 찾아 올까. 다른 사랑이 없다,고 믿는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기억이 바래지는 그 만큼의 시간과 이 영화 <500일의 썸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