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르 카레를 유명 작가의 반열에 올려놓은 책이라고 알고 있다. 순전히 그러한 '격찬' 때문에 집어 들게 된 책이다. 나는 '열린책들'이라는 출판사를 참 좋아한다. 양장본도 그렇고, 꽤 좋은 작품을 출간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빽빽한 행간 만큼은 적응이 잘 되지 않는데, 이 책 역시 얼마 전에 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2005년 발간이라는 증거의 누런색 속지와 빽빽한 글자 때문에 속도가 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운 나라에서 돌아온 스파이>는 강렬하고, 슬프고, 오래 남는다. 오래 전에 관심 밖으로 물러난 스파이물이지만, 읽는 이에게는 오래오래 기억될. 그의 다른 작품을 읽으러 가야겠다-  

 

 

 

 

 여러 개의 단편이 모여서 하나의 장편을 이루는 연작소설, <나는 지갑이다>. 미미여사의 초기작품이라고 하는데, 풋풋할 줄만 알았던 작품이 의외의 정교함이 있어서 역시-라는 감탄사가 나왔다. 거기다 소년, 사나에, 탐정, 반장으로 이어지는 이야기가 따뜻하면서도 한편으로 너무 마음 아파서 아직도 심장이 쿵쿵거린다.

소소한 읽는 재미가 있는 작품. 미미여사는 멀리 할래야 멀리 할 수 없는 작가.

 

 

 

 

 세 사람의 입장에서 사건이 전개되는 소설이다. 아들을 보호하려는 캐서린, 경찰로서 임무를 다하려는 바비, 복수를 꿈꾸는 움브리오. 독자에게 어느 정도의 힌트를 주면서도 감출 것은 감추기 때문에 읽는 내내 긴장감을 늦출 수가 없다. 내가 모르는 것은 없어,라는 확신을 주면서도 반전을 준비하고 있다는 말이다. 빠르게 전개되는 사건, 감추고 있던 상처, 서서히 드러나는 진실. 나는 사실 주인공이 곤경에 처하는 내용은 좋아하지 않지만, 이 책은 재미있다. 마음이 아프기도 하다. 그 외에 무슨 말이 필요한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