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 - 영어회화에 꼭 필요한 영문법과 표현을 한 권으로 정리!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어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구성은 기본적으로 깔끔하고 심플합니다. 전체적인 편집은 첫번째는 기초 문법 알기, 두 번째는 단어부터 익히기, 세번째는 문장으로 말해보기, 네번째는 다음 문장을 영어로 말해보기순으로 이어집니다. 저런 순서로 거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아주 쉽고 간단하게 보기 좋더군요. 유튜브로 볼땐 뭐부터 봐야할지 어지러웠는데 말이죠. 편집자님께서 수고 좀 하셨을거라 생각되었습니다.

 

MP3자료도 있는데요. 만약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영어발음 파일을 듣지 않으시다면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들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모바일 알집 깔아두고 크롬이나 인터넷 브라우져로 '동양북스(dongyangbooks.com)에 들어갑니다->도서자료실->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자료검색->첨부파일'을 다운받아 모바일 알집으로 푸시면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영어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성우분 발음도 또렷하게 잘 들립니다. 교재에 헤드폰 그림이 나온 장면이 있을 때 들으시면 됩니다. 물론,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없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가능합니다. 그 점에 있어서 참 편해서 좋았습니다. 괜히 그 사이트에 로그인해야 할까봐 망설였거든요. 다른 출판사 사이트들은 꼭 로그인하고 첨부파일을 다운받아볼 수 있는 곳도 있으니까요. '동양북스'사이트는 그렇지 않아서 좋습니다.





사실은 말이죠. 영어를 오랫동안 손놓은지 참 오래됐습니다. 언제가 마지막으로 공부한지는 기억도 안 납니다. 그러다 조카가 태어났고 어느새 돌을 바라보는 개월수가 되었습니다. 사실 언젠가는 영어 공부를 할거란 계획은 품고 있었습니다만 그게 언제가 될진 몰라서 계속 미루기를 그만두고 영어 공부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또한 조카와 영어로 대화하고 싶은 마음에 미리 공부해두면 좋지싶어 이참에 결심하게 됐습니다. 그러다 인터넷에서 이 책을 알게 됐고 초이스했습니다. 영어회화와 기초문법도 다루기에 그동안 까맣게 잊고 있던 영어 감각을 깨우기 위해서라도 괜찮은 책 같더군요.

 

근데 어션 영어라길래 궁금했습니다. 어션이 사람 이름인지 무슨 이름인지 몰랐으니까요. 알고보니 어션이란 이름은 유튜버 닉네임이었고, 그 분께서 유튜브에 영어공부와 관련된 컨텐츠를 많이 올리셨더군요. '어션영어BasicEnglish' 유튜브 영상은 아주 깔끔하고 보기 좋은 건 아니지만 무료로 좋은 컨텐츠를 많이 올리셔서 인강대신 공부하기 좋겠단 생각이 들더군요.

 

영어 유료 인강 구성이 더 깔끔하고 뽀대나는 건 사실입니다. 요즘 코시국에 감히 오프라인 영어학원에 가길 엄두가 잘 나질 않죠. 그렇다고 거기 가서 진도를 빨리 따라잡을 수 있느냐 그런 것도 아니라 추측이 됩니다. 그래서 그 전에 미리 영어공부책으로 독학부터 하는 게 더 낫지않나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전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 영어 완결편>이 첫 책인줄 알았는데, 이건 어션님의 세 번째이었더군요.

 

<처음부터 시작하는 어션 영어의 진짜 기초 영어>와 <한글로 쉽게 배우는 어션 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파닉스 편>도 이미 출간되어 있었습니다. 이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 영어 완결편>은 그만큼 순도가 높은 왕초보를 위한 영어기초 완결판이 되지않나싶습니다. 머리말에서요. '어션 영어의 직관적이고 차별화된 설명과 접근 방식을 통해 어렵고 헷갈리게만 느껴졌던 영어 문장 구조를 제대로 이해하고 이를 통해 조금 더 자연스러운 회화를 하실 수 있게 되시길 기대합니다'라는 저자가 의도가 이 책에 잘 반영됐다고 보여집니다.

 

알파벳부터 시작하는데 그 알파벳 밑에 한글 발음까지 또박또박 적혀있고, 나머지 영어단어와 영어문장마저 그 밑에 친절하게 한글 발음까지 적혀있어서 굳이 영어사전을 뒤질 필요는 없었네요. 진짜 왕기초영어다운 교재란 느낌이 처음부터 와 닿았습니다. 게다가 기초 영문법을 가르치는 페이지에선 이렇게라도 영문법 용어를 외울 수 있어 참 다행이라 여겼습니다.

전 영문법 용어만 보면 알러지가 생깁니다. 

 

무조건 예를 들어 '형용사는 명사를 꾸며주는 말'이런 글자만 나오면 걍 그 책을 덮습니다. 아무리 기초 영문법이라지만 'S+ V/ 주어와 동사' 이런 표현만 봐도 그냥 영문법 따위 포기하고 싶어지더군요. 그래서 영어에 진도가 안 나갑니다. 그나마 어션 님이 가르치는 영문법은 분명 딱딱한 용어를 쓰긴 하지만 그 뜻을 풀이할땐 기초 영문법을 배울 용기가 생겼습니다.

 

'주어+be+형용사'했을때 '주어는 어떠한 상태야'라고 외우니까 좀 낫더군요. '형용사는 명사를 꾸며주는 말'이란 설명대신 '형용사는 ~ㄴ/ ~한 / ~의'라고 뜻풀이로 설명해주시니 처음부터 다시 영문법을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기 드들게 '의역할 때 주의할점' 같이 거의 영문법 중급이상에서 볼 법한 팁들이 간간히 보이더군요. 그 점에서 어션 님의 집필의도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뭐가 차별점인지 분명히 알 수 있는 대목이었기 때문이었거든요.

 

외국어는 말입니다. 집이나 시끄러운 곳에서 공부해야 잘 된다고 생각됩니다. 왜냐면 도서관이나 독서실, 스터디카페에서 입털고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없으니까요. 그래서 전 집에서 영어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되도록이면 집에서 영어공부하길 추천합니다. 시끄럽게 떠들어야 영어를 잘할 수 있으니까요. 적어도 영어회화를 잘하고 싶으시다면요. 혹시 영어공부해야하는데 오랫동안 손놓고 계신분들이나 저처럼 예전에 공부했던 내용들을 다 까묵어버렸따면 이 책과 함께 하신건 어떠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