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말센스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김주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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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어떤 사람은 똑같은 상황에도 저란 말을 할 수 있는지 감탄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면 저 사람은 어떻게 저란 많은 사람들을 끌어당기고 꾸준히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했는데요, 바로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부자의 말센스'란 책을 통해 부자들이 어떠한 말 센스를 사용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도 이 책의 저자를 따라다니는 '주하효과'를 받고 싶어서 책을 읽는 내내 몰입하게 되었습니다. 남다른 콘셉트와 말센스를 누구나 가지고 싶지만 앞으로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는 분들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실전에서 사용하기 쉽도록 평범한 말과 센스있는 말의 차이를 일러스트로 쉽게 표현했다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 어느 구두 판매 달의 노하우 사례를 통해 '주하표 실천 전략'가 얼마나 효과가 높은지를 깨달았습니다. 신뢰감을 높이는 근거 제시하기, 손님과 일행 모두를 기쁘게 하는 방법 고안하기, 선택권이 많으면 손님은 선택을 포기하니 선택권 제한하기, 손님에게 선물할 만한 것 만들어놓기, 구두 판매왕이 고객만족평가를 요청했듯 소개든 뭐든 요청할 만한 것은 확실히 요구하기, '능청으로 위트를 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궁리하기, 다시 만나고 싶은 여운과 이득을 제시할 만한 것이 있는지 체크하기를 배우면서 불황에도 호황기를 누리는 사람들의 트렌드를 연구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은 성한 이를 찾아 그 흔적을 공부하는 방법을 제대로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요즘 제가 하소연과 불평불만을 자주 하는 것 같다는 것을 느꼈는데 행운의 여신을 붙잡아두는 방법을 읽으면서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인생에도 날씨가 있다고 생각한다. 누군가는 밝은 얘기를 해서 인생의 맑음을 선택하지만 누군가는 우울한 이야기로 인생의 장마를 선택한다.'라는 저자의 삶의 지혜를 통해 알 수 있는데 적당한 거리 유지가 필요한 것은 앞 자동차와의 거리만이 아니라는 등의 마인드부터 센스있게 개조하는 방법을 재치있게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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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은 넘쳐나는데 내 집은 어디 있나요? - 부동산, 내 집 마련을 위한 2030의 힙한 선택
부동탁 지음 / 라온북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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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저녁 집에 걸어갈 때마다 눈에 보이는 네모 불빛들을 보며 언젠가는 내 집을 마련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사는게 빠듯하다보니 내 집 마련은 커녕 월세 내기도 부담스러웠습니다. 사회초년생 무주택자에게 '부동산'은 너무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지만 그래도 매달 청약통장에 저금을 하는 저에게 '집'은 꼭 이루고 싶은 울타리기에 이 책을 집어 들었습니다. 솔직히 책 제목만 봐도 '집은 넘쳐나는데 내 집은 어디 있나요?'저의 가슴 속 깊은 곳을 찌르듯 깊은 공감이 되었기에 이 책을 통해 꼭 내 집 마련하기에 성공하고 싶습니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 어떤 목표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5가지의 '내 집 마련 노트'인데요, 인플레이션과 주택가격, 부동산의 속성, 정부별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자, 마인드맵과 에버노트 활용법 등을 알려주어 부동산 공부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글을 쓰는 것은 시신경과 운동 근육까지 동원되는 일이기에 뇌리에 더 강하게 각인됩니다. 결국 우리 삶을 움직이는 것은 우리의 손인 것입니다. 목표를 적어 책사 앞에 붙여두고 늘 큰 소리로 읽는 것, 그것이 바로 삶을 디자인하는 노힌우입니다'라는 명언과 함께 목표 매트릭스와 만다란트로 적자생존하면 집 마련이 더욱 현실과 가까워질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무엇보다 먼저 자신에게 투자해 노동소득의 파이를 키우기 위해 제가 출근하기 싫어하는 월 200만 원을 받는 직장은 8억 원짜리 상가를 하나 갖는 것과 똑같이 생각하는 '관점의 전환'이 부자의 마인드라는 것에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특히 실거주와 투자를 동시에 하는 것과 분리하는 것에 대해 비교해볼 수 있는 점도 이해가 잘 되었으며 청약에 대한 꿀팁들을 알기 쉽게 정리해주어 부동산 투자에 대한 감각을 익히기 수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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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어쿠스틱 - 전2권 -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셀프어쿠스틱(김재섭·김수진) 지음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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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처음 '스톱모션'을 접한 건 유튜브의 알 수 없는 알고리즘으로 보게 딸기 탕후루 만들기 영상이었는데요, 겨울에 새콤달콤한 딸기로 달콤한 탕후루 쿠킹, 먹방 영상을 자주 보는 편이라 종이로 움직이는 메이킹 영상은 정말 신기했습니다. 이후 '셀프어쿠스틱'의 구독자가 되어 스톱모션을 보며 힐링하는 것이 저의 퇴근 후 루틴이 되었습니다. 이후 영상학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있는 제 동생에게 추천했는데 이미 애청자로 배달의 민족 광고에서 음식들을 종이로 움직이는 광고들도 '스톱모션'이라는 설명을 자세히 듣고 더욱 셀프어쿠스틱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어렸을 적에 스케츠북 위에 종이를 접거나 오려서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해서 그런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은 저의 향수를 자극했으며 쌓아 두었던 스트레스를 확실히 풀어주겠다는 생각이 들어 '나만의 스톱모션 영상'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도전의식이 생겼습니다. 총 2권으로 구성된 이 책은 핑크 색깔은 에세이, 가이드북으로 그린 색깔은 컬러링, 도안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독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진짜 스톱모션이 거창하거나 어렵지 않다는 것을 전제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점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테이프 커터기, 지우개 청소기, 블루투스 리모컨같은 꿀템 소개하는 부분과 유튜버를 꿈꾸는 친구들에게 진심어린 조언을 한 것도 읽으면서 정말 감동을 받았습니다.


하리의 하루를 친절한 튜토리얼로 포기하지 않고 따라할 수 있게 단계별로 움직이는 꿀팁들을 전수하는 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리가 기상하고, 양치하고 세안하고, 화장하고, 옷 입고, 친구랑 떡볶이를 먹는 과정이 모두 도안북에 있기 때문에 색칠하고, 오르고, 사진 찍고, 편집을 하면 되니까 초보자들에게 무척이나 이 책이 소중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자를 때도 노란색 점선을 칼로 자르고, 틈 사이로 립스틱 내용물을 집어넣어서 움직을 표한하는 것과 치즈 짜는 순서도 1부터 7까지 올려 가면서 찍으면 되니 진짜 재미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작업실 지킴이 김깜둥, 꿀캠을 활용해 스톱모션 사진을 영상으로 잘 편집하는 방법, 손을 어떻게 움직어야 영상이 자연스러운지 자세히 알 수 있기때문에 셀어의 팬이라면 꼭 함께 만들어보기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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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 방어 - 우리 몸을 지키는 면역의 놀라운 비밀
맷 릭텔 지음, 홍경탁 옮김 / 북라이프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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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안한 방어'라는 책은 자신의 건강한 몸이 어떻게 망가져가는지 한 편의 소설 책을 읽듯 체험할 수 좋았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겪을 수 있는 모즌 질병을 생생한 후기와 함께 집약해 놓아 저에게 진정한 면역체계란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내 몸 속에 일어나는 일을 우아하게 방어하는거지 의아했는데 이 책의 6가지로 나줘진 주제를 통해 제이슨부터 시작하여 백신, 이식수술, 염증, 열 등의 몸의 이상 증세에 대해 배워가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호지킨병에 걸린 제이슨, HIV 바이러스에 감염된 밥, 몸과 마음이 고생하는 자가면역 질환에 린다와 메러디스의 사례를 통해 면역계란 무엇인지에 대해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제가 가장 인상 깊었던 이야기는 염증을 주제로 과학자들이 부르는 '자연살해세포'였는데요, 염증의 전조가 되는 징후인 통증과 발적, 부종, 기능 상실, 고열 등으로 모두 상처 난 곳의 피해를 최소하하는 것은 물론, 피해 부위를 복구하기 위해 몸속에서 진행되는 활동으로 인해 나타난 점을 이 책을 통해 처음으로 깨달은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일상의 염증에 대한 반응의 사례로 감기를 들며 리노바이러스로 인해 코가 전쟁터가 되며 답답해지는 이유를 설명한 점도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코에 바이러스가 복제된 부위에서 혈구들이 면역 세포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문을 열면, 면역세포가 쏟아져 들어오고, 부종이 나타나고 그러면 혈관에 스며들기 쉬워 더 많은 유체가 흘러 들어 누수가 발생한다니 읽는 내내 그동안 제가 왜 코감기로 고생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코를 파도 되냐는 질문과 흙을 매일 한 주먹씩 먹느냐는 질문에 면역체계 이야기를 하는 것도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의 영원한 숙제인 스트레스와 수면에 대한 이야기도 이 책을 통해 새롭게 접근하는 것 같아 매우 몰입도었습니다. 그리고 면역계에 대한 무시무시한 사례인 헤르페스의 이야기를 들으며 저 또한 두드러기가 나는 알레르기 반응이 어떻게 면역계가 변하고 있는지를 생각해보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흔히 면연력이 약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이 책은 사람의 인생 의미까지 면역체계와 함께 살펴볼 수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이 책을 다 읽을 때쯤이면 저자가 달에 가더라도 언젠가는 집으로 돌아와야 한다는 '아폴로 11호'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게 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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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기업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집중한다
수만 사카르 지음, 이경아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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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지칭하는 위대한 기업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이 책은 제목에서도 볼 수 있듯이 고객이 중점이었습니다. 기업이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고객이라는 점은 과거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았지만 실행하느냐 안하느냐는 아주 큰 차이라는 것을 이 책을 읽는 내내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기업은 고객의 니즈에 부응할 전략과 운영 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과 모든 기업이 겪는 실패를 어떻게 이겨내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애플을 떠난 스티브 잡스가 만들어 낸 넥스트와 픽사애니메이션스튜디오, 마블 등의 사례를 만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월마트가 아마존을 모방하는 대신 기존 고객에 더 집중하고 그들이 더 많이 소비하게 만드는 전략이 더 효과적이었다는 것도 도표 그림들을 통해 이해를 도왔는데요, 1년 전과 2년 전을 비교해봤을 때 기존 고객 또는 고객 세그먼트가 얼마나 더 많이 또는 더 적게 소비하는가와 더불어 이윤 폭은 어떻게 변했는지에 대한 질문을 통해 살펴볼 수 있어 저자의 말에 더욱 신뢰가 되었습니다. 특히 제가 자주 가는 미국 스타벅스 사례를 통해 매출 성장이 신규 고객 소비가 아닌 기존 고객의 소비에 기인한 것이라는 점에 놀라웠습니다. 여기서 고객을 유치하려면 개인화의 가격은 저렴해야 하고 젊은 세대, 특히 밀레니얼 세대는 개인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원하지만 비싼 값을 지불할 생각은 없음을 교훈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저렴한 개인화를 실행하는 3단계를 깊이 있게 설명해주어 누구나 제2의 아마존이 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그리고 디즈니와 애플처럼 훌룡한 리더가 디테일에 왜 집중하는지에 대해 고민하게 해주어 직원이 자기 일에 자긍심을 갖도록 격려하고, 평가하고 재작업을 요청하고, 성공적인 작업을 인정하는 등의 실전 경영 조언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FMP의 사례에서 서비스, 개인화, 속도, 품질, 쇄신의 5가지 주요 고객 중심 전략을 다루고 있으니 사업에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려면 고객의 니즈에서 시작해야 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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