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기분파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통합) - NCS학습모듈 기반으로 새롭게 변경된 출제기준 반영 + 핵심요약 족집게 160선 수록
에듀웨이 R&D 연구소 엮음 / 에듀웨이(주)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예전에 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수업을 들었던 경험이 있는데요, 따로 시험을 봐야지란 마음보다 빵을 만들어보는 즐거움이 더 커서 시험을 제대로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2020년 이후 NCS 기반의 새롭게 변경된 출제기준에 맞춘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필기시험에 대비하여 최근 출제 기준을 반영한 <2021 기분파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수험서를 보게 되면서 이 책으로 공부하면 필기는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최근 15년간의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새 출제기준에 맞춰 핵심이론을 재구성하였고, 최근 기출문제를 토대로 상시대비 복원문제 모의고사를 자세한 해설과 함께 수록하였다는 것인데요, 제과기능사와 제빵기능사가 각각 5회여서 충분히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된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출제비율이 위생관리 및 안전관리 25%, 재료과학 30%, 생산관리 및 제과제빵기기 5%, 제빵이론과 제과이론은 60문항 중 23!24문항 출제하여 40% 출제율이 보이며 각 파트마다 예상 출제문항수와 학습목표 정하기가 있어 전략적으로 계획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시험직전 짜투리 시간에 한번 더 보여야 할 마무리 정리할 수 있게 부록으로 '시험에 자주 나오는 쪽집게 160선'을 정리해주어 마지막에 꼭 이거라도 다 보고 가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또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파트마다 들어가기 전에 학습 방향을 제대로 설정할 수 있게 기출문제를 분석한 출제 포인트와 주요 내용을 요약한 다이어그램이 있어 중요하지 않는 부분을 스스로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더불어 초보자들이 익숙하지 못한 도구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삽화가 옆 날개부분에 그려져 있어서 파악하기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진짜 중요한 '기출유형 따라잡기'를 통해 출제빈도를 나타내주어 중요한 문제부터 해설과 문제의 포인트와 함께 보며 키워드를 잘 잡아 반복학습할 수 있게 해주어 독학으로도 충분히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꼭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