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원 결과... 총 12명 지원했다.

  두 개의 자리에 총 12명 지원했는데, 
  접수 당시 제가 지원한 자리에 3명,  나머지 한 자리에 2명이 지원했으니까... 
  최소한 3:1 에서 최대 10:1이다. 
  그냥 맘 비우고 준비하련다. 

   거 참....  몇 년 전까지는 어렵지 않은 자리였는데.... 

2. 11월에 개최 준비하고 있는 무슨무슨 포럼에

  외국 활동가들을 요즘 초청하고 있는데...
  초청인사들 중, 접촉이 어려울거라 생각했던 사람들은 의외로 쉽게 섭외가 된 반면, 
  믿는 구석이 있었던 T** 과  James L***로부터는 감감 무소식이다.
  이건 배, 배, 배,... 배신이야.     ㅡㅡ;;

3. 요 몇일 영어공부삼아

   B군 기사를 하루에 한편꼴로 영역 혹은 한역을 했는데,  (외국의 시스터 들을 위해... ^^;; )
   보*** 게시판에 보니 이라크 의사인 이스마일이란 사람이 보낸 구호 요청메일이 올라 있더군요.
   이것도 번역하면서....    세상은 정말로 정말로 불공평하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끔은 그냥 편안하고 좋은 생각만 하고 지냈으면 하는데....
   종종 그런 꿈에 머물러 있을 수 없게 만드는 현실에 마지못해... 음... 정말... 마지못해....
   눈 비비고 꿈에서 깨어납니다. 

      ------------------------------------

26.6.2005

이라크 병원 2개소, 미군의 공격을 받음

이라크 서부로부터 다급한 구조 요청.

이라크 서부에 인도적으로 다급한 사건이 있었음이 밝혀지고 있다. '이라크 사회를 위한 의사들‘이 ’당장‘ 도움을 달라고 요청하고 있다.

미 주둔군은 이라크 서부의 도시들에서 동시에 군사작전을 수행했다. 2005년 5-6월 중에 가장 심한 공격을 받은 곳은 Hadeeth 와 Al Qiem이라고 한다.

이 도시와 그 주변 마을들에는 약 30만명의 인구가 살고 있다.
목격자들과 의료진들은 미군 병사들이 Hadeetha 와 Al Qiem으로 식량과 의약품이 반입되는 것을 막았고, 이 도시의 두개의 주요 병원과 의료진, 구급차를 공격했다고 전한다.

미군은 민간인이 치료를 받지 못하게 함으로써 제네바 조약과 국제법을 위반했다. 목격자들은 최소한 한명의 환자가 병원의 침상에서 총에 맞아 사망했다고 증언했다.
또한 미군은 의사들이 치료가 필요한 환자와 민간인들을 치료하지 못하게 하였다.
의사와 의료진 몇 명은 공격 중에 사망했으며, 병원에 있던 나머지 사람들은 미군에 의해 체포되었다. 그들은 후에 석방되었는데, 병원의 매니저는 이틀이 지나서야 석방되었다.

이 지역에서의 대규모 작전은 광범위한 파괴와 수를 알 수 없는 민간 사상자를 양산했다.

의사들에 의해 기록된 비디오 화면에 Hadeetha hospital의 의약품 창고가 심하게 파손되었으며, 수술실도 파괴되었다. 이 의약창고에는 이라크 서부의 모든 병원과 보건소에 필요한 의약품과 장비를 보관하고 있었다. 직원과 환자들은 ‘난폭하고 야만적인 미군’이 이런 파괴 행위를 저질렀다고 전한다.

‘이라크 사회를 위한 의사들’과 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다른 이라크의 단체들은 외국으로부터의 병원의 필수 의약품과 비품을 다시 갖추도록 다급하게 도움을 요청하고 힜다.

의료진은 의약품, 수술 도구, 세탁기구, 검사기구과 같은 기본 물품들을 필요로 한다.

또한 이라크에서 환자와 의료진을 공격함으로써 국제법을 지속적으로 어기고 있는 미국 주둔군으로부터 의료진과 환자들을 시급하게 보호해야 한다.

‘이라크 사회를 위한 의사들‘은 인권기구에 Hadeetha와 Al Qiem에 어떤 일이 발생했는지, 그리고 목격자들과 의료진으로부터 증언을 듣도록 시급히 조사해 달라고 요청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Doctors for Iraq Society at : info@doctorsforiraq.org
Or /  Dr. Salam Ismael at : salam.obaidi@gmail.com
For media enquiries contact  salam.obaidi@doctorsforiraq.org

-----------
첨부된 BBC 방송의 소리 파일은 위의 내용과 거의 중복됩니다.
추가되는 내용은 Hadeetha 병원은 5월 7일과 29일 두차례에 걸쳐 공격을 받았다는 것, 미국 국방성과 미군 당국은 이에 대한 어떤 인터뷰나 논평도 거부하고 있다는 것 정도입니다.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딸기 2005-07-07 16: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을산님, 혹시 저 이라크 의사의 메일을 제게 전달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가을산님께서 하시는 일 소개와 함께 메일 전해주시면 기사로 쓰려고요. 국내 이러저러한 곳에 이라크 의사가 호소문을 보내왔다, 내용은 이러저러하다, 지원을 기다린다...는 내용으로요.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2005-07-08 11:0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