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런걸 '패륜'이라 해야 하지 않을까?   

못 볼 것을 보았다.   

http://v.daum.net/link/4156932 

2. 얼마 전 지역방송의 신종플루 관련 토론회  

http://www.tjmbc.co.kr/tv/index.asp?idx=120&menu_idx=873&grade=3  

우리 시의 대책이라고는... 손씻기 홍보, 그리고 중앙의 지침 기다리기. 끝. 
시 위생과장이 주어진 자료를 떠듬거리며 읽는 모습은 보기에도 참 안쓰러웠다.

일반 공무원이나 통반장, 교사들을 상대로 한 플루 관련 교육도 9월이 되어서야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방송이 나가고 나니, 이제는 조를 짜서 일요일에 관내의 모든 교회에 가서 플루 대처법을 홍보하라는 지시까지 내려지고 있다. 이건 좀 오버 같고.... 
 

3. 이 정권의 특징 몇 가지  

- 버티기 : 대중들의 기억력이 짧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안다. 
               심모 대법관이 버티기로 성공한 대표적인 케이스. 신임 국세청장 역시 가장 운이 좋았던 케이스.

- 모르쇠 : 사회 갈등이 노출되면 (노사분쟁, 재개발지역 갈등) 양측의 감정이 극한에 이를때까지 방관한다.
              갈등이 극한으로 치닫고 문제가 곪을 대로 곪으면, 이성보다는 감정이 물리적인 형태로 표출되기 마련이다.
              그때쯤 되어서야 정부가 나선다. 그리고는 '과격 폭력시위자'들을 소탕한다. 
              사회의 갈등을 사전에 조절, 중재하는 것이 정부의 역할 아니었던가? 
             
- 나대로 : 누가 뭐라 하든 내 갈길로 간다.
               말은 '서민우선, 중도실용'을 외치고, '4대강 사업 안한다', '언론장악 절대 아님'을 수없이 되뇌고 있지만, 
               4대강 사업과 언론장악 계획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다. 
               대통령은 '안한다'는데... 왜 말을 밑엣것들이 들어먹지 않느냐 말이다.

- 뒷끝 지대로 : 게다가 그 방법조차 치사하다.
             촛불 사태가 언제인데 유모차 부모, 언소주 등의 '신생 시민단체'에 대한 탄압 소식이 들려온다. 
             교사들은 자르고, 교수와 시간강사는 재임용 거부, 공무원은 개인적인 시위 참여조차 징계,
             눈밖에 난 시민단체는 공공 프로젝트에서 배제... 거기다가 기업에까지 후원하지 말라고 해. 
             경찰, 기무사, 국정원의 감찰... 전화 도청, 이멜 열람에... 아, IT 강국답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글샘 2009-09-11 13: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리기 : 신종 플루가 이토록 난리가 났는데... 뉴스에 제대로 보도통제가 가해지는 모양입니다.
엊그제 강물 불어 죽은 것도 5억이나 주기로 했지요. 왜 그렇게 많이 주고 가리려 하는지... 인재죠.

가을산 2009-09-11 15:20   좋아요 0 | URL
용산 사망자들에게는 얼마를 주려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