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랫말 아이들 - MBC 느낌표 선정도서 어른을 위한 동화 12
황석영 지음, 김세현 그림 / 문학동네 / 200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내용은 자기의 과거의 대한 내용인것 같다.

이 책을 읽고 옛날에도 할껀 다했군 이라고 생각했다.

모랫말 마을에는 참 이상한 일들이 많이 일어 난다. 아니 거의 어린아이들이 저질럿다고나 할까??

이 책을 읽으면서 어이없는 내용도 있고, 좀 그럴듯한 내용도 있었다.

어이 없는건 아이들이 도깨비 잡겠다고 설치고 .. 얼라가 담배나 피고.. 한 마디로 ㅉㅉ 라고 바께 안나왔다. 반대로 좀 그럴듯한 이야기는 끝쯤 남매라는 부분이 있는데는 그나마 내용은 좋은것 같았다. 동생을 위해 누나가 열심히 서커스??를 하고 동생은 아무일도 못하지만 응원을 하면서 둘이 의지하면서 살아간다는 내용 그런데 읽을때는 도깨비 잡을때와 담배 필때가 더 보는게 재미가 있었다. 남매 그쪽에서의 내용은 쫌 뻔했다고나 할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부분에서는 이때가 어느때쯤인가 짐작이 가지 않았다.

할튼 이런 내용들을 봤을때 궁극적으로 지은이가 어떤 마음을로 썻을지 짐작 간다. 맞을진 모르겠지만.. 아마도 오늘날에도 자기가 어렸을때의 마을과 거리를 기억시키고 싶어 썻을듯 쉽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얼짱강철 2004-08-23 18: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리고 부분에서는 <- 무슨 말일까?

오바노-_- 2004-08-24 11: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대충 이해 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