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ream Theater - Black Clouds & Silver Linings
드림 씨어터 (Dream Theater) 노래 / 워너뮤직(WEA)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드림 시어터의 음악은 언제나 흥미롭긴 하지만 ROCK 매니아에게 감동을 주진 못한다. 왜냐면 그들만의 originality가 없기 때문이다. 치밀하고 화려한 연주력은 이들의 장점이지만 너무 화려함에만 공을 들일 뿐 자신들만의 독창적인 음악을 만드는 데에는 소홀하기 때문에 이들의 음악은 70, 80년대의 독창적 밴드들이 만들어낸 음들의 짜집기에 불과한 맥빠진 음악이 되어버린다. 그래서 연주의 화려함에 비해 음악적 내용은 공허하다. (이런 특징들이 프로그레시브 메탈을 지향하는 밴드들의 결정적 한계이다.)
이들은 결코 A 급의 반열에 오를 수는 없는 B급 밴드이지만, 연주력도 탁월하고 나름대로 작곡 능력도 있으며 서정적인 멜로디도 잘 만들기 때문에 이들의 음악은 Rock에 입문한지 몇 년 되지않은 사람들에게는 매혹적으로 느껴질 만한 요소를 충분히 가지고 있다고 하겠다.
드림 시어터의 이번 신보는 대곡들로 빼곡하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지루하지 않고 (화려하니까!) 멜로디도 유려하다. 이들의 앨범을 지금까지 6장 정도 들어봤는데 개인적 생각으론 METROPOLIS PART 2 와 더불어 가장 들을만한 앨범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