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스토리콜렉터 15
아르노 슈트로벨 지음, 박계수 옮김 / 북로드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아르노 슈트로벨 님의 <스크립트>입니다.

 

아르노 슈트로벨은 독일 작가는 이번 <스크립트>를 통해서 국내엔 처음 소개되는 작가로

 

독일 스릴러 팬들 사이에서 독특한 색깔을 가진 작가로 자리매김을 하였다고 합니디.

 

<스크립트>, 이 작품은 사이코스릴러라는 장르의 책입니다.

 

사이코스릴러?!라는 표현이 익숙하지는 않은데요.

 

보통 스릴러 작품들 중에서도 사건의 잔혹성이나 강도가 강한 작품들을 일컫는 표현입니다.

 

최근의 스릴러 작품들이 대체로 다루는 사건들을 보면 강도가 많이 강해진 면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스크립트>는 사이코스릴러답게 역시나 상당한 강도를 자랑합니다.

 

우선 본문의 내용을 읽지 않은 채 표지를 봤을 때는 그냥 무심히 지나칠 수도 있는 표지인데요.

 

일단 <스크립트>의 내용을 읽고 나면 표지의 무서움의 새삼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표지가 잘 빠진 작품입니다.

 

<스크립트>의 기본 줄거리는

 

스릴러 소설 "스크립트"의 살인사건을 본딴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루고 있는데요.

 

뭐, 굉장히 이색적이라거나 특색이 넘치는 내용이라고는 할 순 없지만 그렇다고 그냥 지나치기엔 흥미로운 부분도

 

있을 법한 내용인지라 스릴러로썬 무난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에 소개된 독일 스릴러 작가 제바스티안 피체크나 타우누스 시리즈로 유명한 넬레 노이하우스의 작품들을

 

통해서 독일 스릴러 작품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올라가서인지 <스크립트>는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많은 작품입니다.

 

일단 위에서도 말했듯이 사이코스릴러 작품으로는 무난한 듯 보이는 줄거리와 사건들은 괜찮은 부분입니다.

 

사이코스릴러라는 장르답게 사건이 벌어지는 장면이나 현장의 모습들도 내용 자체만으로 보면 하드한 부분이지만

 

상당히 잘 표현해내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이렇게 강렬한 이미지 측면에 너무 몰두한 나머지 전체적인 이야기의 진행이나 몰입감에서는 아쉬움을 주는 부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 작품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에르트만 형사의 경우를 보면 상사와의 트러블을 뽑아볼 수 있는데요.

 

주인공이 겪는 다양한 고난?!을 그려내려고 한 듯 보이지만 전체적인 흐름에서 보자면 필요한 이야기도 아닐 뿐더러

 

오히려 이야기의 흐름을 툭툭 끊어버리는 느낌이 강해서 몰입도를 방해해버리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스크립트>의 가장 큰 아쉬움은 바로 결말인데요.

 

스릴러, 추리 이런 요소들을 좋아하는 개인적인 취향때문에 평소에 많은 책과 드라마, 영화를 즐겨보지만

 

범인은 쉽게 알아 맞추지 못한 제가 봐도 중간정도만 봐도 이야기의 진범이 누군지 알아 맞출 수 있다는 점은

 

이 작품이 끝까지 긴장감과 앞으로 진행될 이야기의 궁금증을 갖고 읽어야하는 스릴러 작품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아쉬움이 강할 수 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슬래셔적인 요소들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권해드리고 싶지만 아닌 분들이라면 선뜻 추천해드리기가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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