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에서 내리지 않는 무사 1
허영만 지음 / 월드김영사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허영만 화백 님의 <말에서 내리지 않는 무사 1>입니다.

 

<말에서 내리지 않는 무사>는 현재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도 연재 중인 작품인데요..

 

2011年 11月 25日 현재 347화까지 나왔고, 주중 5일간 꾸준히 3페이지 분량이 연재되고 있습니다.

 

정말 하루하루 감질만 나는 분량에 아쉬었던 분들에게 <말에서 내리지 않는 무사>이 출간된다는 소식은

 

더할 나위없이 너무나 기쁜 소식입니다.

 

<말에서 내리지 않는 무사> 는 인류 역사상 가장 광대한 제국의 지배자였던 칭기스 칸의 인생을 다루고 있는 작품으로

 

1권에서는 칭기스 칸이 태어나기 전 키야트보르지간족의 수장이었던 테무진의 아버지 예수게이와

 

테무진의 탄생, 예수게이의 죽음, 그리고 테무진이 자무카와 안다를 맺게 되는 10살까지의 테무진을 그리고 있습니다.

 

10년의 세월을 그리고 있다고는 하지만 어린 시절 테무진의 이야기는 별다를 것 없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아버지 예수게이가 부족을 이끌고 키야트보르지간족의 생활과 적이라 할 수 있는 타타르족과의 관계등..

 

대체적으로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상황 등에 대한 설명이 주를 이룹니다.

 

그러다 예수게이가 타타르족 장수에게 희생되면서 키야트보르지간족은 다른 부족 밑으로 들어가고,

 

이를 거부한 테무진의 가족과 가족을 위해 점차 성장해 나가는 테무진의 모습까지 볼 수 있습니다.

 

<말에서 내리지 않는 무사>는 구상에서 취재까지 10여 년의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연재속도로 봐선 과연 이 작품이 언제 끝날지 그 끝을 헤아려 볼 수 없을 정도네요..

 

<말에서 내리지 않는 무사>는 일단 웹툰이기에 칭기스 칸의 일생을 얼마나 깊이 잘 다룰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역시 허영만 화백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 깊이와 더불어 재미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작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 그리고 어른들에게도 정말 좋은 작품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