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우의 성
와다 료 지음, 권일영 옮김 / 들녘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다 료 님의 <노보우의 성>입니다..

 

일본에는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일본서점대상"처럼 그 해 출간된 작품들에 대해서

 

순위를 메기는 여러 문학상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가장 믿음이 가는 상이 "일본서점대상"입니다..

 

"일본서점대상"은 전국 서점 직원들이 1년간 자신이 읽은 책들 중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책들을 투표해서 선정하는 방식이니만큼

 

대중성을 띈 작품이니만큼 그만큼 재미있는 작품들이 많스니다..

 

<노보우의 성>은 제6회 2009 일본서점대상에서 2위에 오른 작품입니다..

 

그만큼 참 재미있는 작품이라고 할만하네요..

 

<노보우의 성>은 でく-の-ぼう(얼간이)에서 노보우만 따와서 평소 노보우님이라 불리는 오시성 성주의 사촌 나리타 나가치카가..

 

전국을 제패한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오른팔이라 할 수 있는 이시다 미쓰나리에 맞서 성을 지키기 위한 싸움을 그린 작품입니다..

 

오시성의 장수들과 이시다 미쓰나리르 번갈아 가면서 진행되기에 전투를 앞둔 두 진영의 입장이나 생각의 차이를

 

보여주기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또한 히데요시 사후 히데요시 일파를 이끌고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동군에 맞서서 서군을 이끌었던 이시다 미쓰나리가

 

지휘관으로써 처음 벌인 전투에서 노보우라 불리는 나리타 나가치카가 상대였다는 점도 참 흥미롭네요..

 

일본 전국시대에 대한 사전지식이 굳이 모르셔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지만..

 

이 시대에 대한 사전지식이 있으면 한층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노보우라고 불리지만 그래도 <노보우의 성>이라는 제목과 주인공만의 숨겨둔 특별한 능력이 있을꺼야하면서..

 

보게되는 점이 <노보우의 성>만의 재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역시 일본서점대상은 절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일본에서는 특히나 원작소설을 바탕으로 영화화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2009 서점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미나토 가나에 님의 <고백> 역시 2010년 영화화하면 개봉 당시 4주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던만큼

 

<노보우의 성> 역시 이누도 잇신 감독에 노무라 만사이 주연의 영화가 올해 개봉한다니..

 

영화 <노보우의 성> 역시 기대해 볼 만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