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 꿈이 끝나는 거리 모중석 스릴러 클럽 26
트리베니언 지음, 정태원 옮김 / 비채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비채 모중석 스릴러 클럽 26번째 작품..

 

트리베니언 님의 <메인 : 꿈이 끝나는 거리>입니다..

 

무슨 님의 일러스트 표지는 언제봐도 정말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책의 분위기나 캐릭터를 잘 보여주는 표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몬트리올 메인가가 배경인 <메인>은 세계 각지에서 이주해온 이방인들이 가득찬 1920년대 뉴욕을 보는듯한 착각이 듭니다..

 

그런 메인가를 지배하는(?!) 라파왕트 경위가 있습니다.. 메인가에서는 그가 곧 법입니다..

 

미사 때 사제의 모습과 흡사한 동작을 하고 죽은 시체가 발견되고 수습형사 존과 함께 사건을 수사해나갑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이렇습니다.. 형사가 살인사건을 수사해나가는 수사물(?!)..

 

<메인>은 정말 장르를 구분짖기에는 다소 난해한 책입니다..

 

기본적인 이야기는 수사물이라고 볼 수 있지만, 이야기의 가장 큰 중심이 되는 수사는 제쳐두고..

 

라파왕트라는 인물에 초점이 맞춰져서 라파왕트의 행적을 뒤쫓아 보여주고 메인가의 사람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1회 일본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1위! 작품이라고 하지만 미스터리라고 단정짓기도 참 애매한 책이 아닌가 싶네요..

 

아픔을 갖고 있는 주인공과 함께 뒤죽박죽 혼란스러운 거리, 그리고 메인가 인물들의 비참한 현실 등으로 인해..

 

시종일관 <메인>에서는 어둡고 음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네요..

 

책 표지 뒤에

 

무시무시할 정도로 입체적인 인물, 과감한 액션과 미세한 감정적 동선까지 철저히 계산한 배경. 이것이 최고의 느와르가 되기 위한 조건이라면 <메인, 꿈이 끝나는 거리>는 가장 완벽한 느와르다!

 

라는 말처럼 느와르적인 요소가 굉장히 강한 작품이네요..

 

굳이 스릴러라 미스터리물이라고 하기엔 애매한 점도 있고 어두운 분위기 때문에 그리 쉽게 쉽게 읽혀지는 책은 아닐지 모르겠지만

 

요즘처럼 스산한 날씨와 잘 맞아 떨어지는 작품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