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의 스마트폰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 인생 설계에서 업무 관리까지 스마트폰을 활용한 똑똑한 자기관리 비법
김동균 지음 / 시공사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동균 님의 <성공하는 사람의 스마트폰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입니다..

 

<성공하는 사람의 스마트폰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정말 엄청난 길이의 제목을 갖고 있는 책입니다..

 

2010년 스마트폰 열풍이 워낙에 강했던 지라 스마트폰을 다룬 책들이 많이 나왔는데요..

 

<성공하는 사람의 ...>은 스마트폰 사용자 그 중에서도 성공하는 사람(?!)에 포커스를 맞췄네요..

 

<성공하는 사람의 ...>라는 강렬한 타이틀에 비해서 막상 내용을 보면 아쉬운 점이 많은 책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인생을 스마트하게 관리한다?!

 

그 방법이 프랭클린 플래너, GTD, ZTD 라는 세가징 방법을 이용합니다..

 

이러한 점들은 굳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가능한 방법입니다..

 

그렇다고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더 편한것이 있을까?! 물론 편한 점이 있겠지만..

 

책 안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따르자면 전자기기에 취약한 면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성공하는 사람의 ...>는 표지나 제목등이 스마트폰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듯이 보이지만..

 

실상 <성공하는 사람의 ...>은 자신의 인생 설계를 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수시로 확인해본다는 일종의 자기계발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열풍이다보니 스마트폰이란 소재를 이용했지만 그리 효율적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또 각 파트에 맞게 앱도 설명하지만 글쎄요..과연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그리 수긍할만한 내용은 되지 못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정말 아쉬운 점은 작년 12월 중순을 넘어서 출간된 책임에도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부분에 있어서 상당히 뒤쳐진 정보라는 점..

 

안드로이드에 대한 설명을 보자면 이미 진저브레드(2.3)가 공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2(프로요)→3.0(진저브레드) 라니...

 

자기계발분야를 스마트폰과 연계시키면서 굉장히 어정쩡한 책이 되어버린것이 아닌가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