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백제 - 700년의 역사, 잃어버린 왕국!
대백제 다큐멘터리 제작팀 엮음 / 차림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대백제 다튜멘터리 제작팀이 만든 <대백제>가 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700년의 역사, 일어버린 왕국! 이란 부제를 가지고 있는 책입니다..

 

요즈음 11대왕인 비류왕과 12대 계왕, 그리고 13대 근초고왕까지를 다룬 드라마 <근초고왕>이 방송되고 있기도 하죠..

 

최근들어서 드라마의 영향도 있고해서 종종 백제를 다룬 기사도 자주 올라오기도 하고 있죠..

 

역사의 패자였던 나라였던 백제인지라, 신라에 의해서 역사도 많이 왜곡되기도 했기에..

 

역사는 아무래도 고구려와 특히 신라를 위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대백제>는  5부작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백제와 일본의 관계, 불국토로의 백제, 첨단 기술을 가졌던 백제,

 

찬란한 문화를 가졌던 백제, 해상 강국 백제를 다루었던 내용을 짤막하게나마 책으로 엮은 작품입니다..

 

백제라는 국가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다가선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대백제>가 아쉬운 점은 다양한 면으로의 접근에 비해 그 깊이나 양이 굉장히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200페이지를 갓넘는 분량, 거기에 다큐멘터리 영상 속에 사진이 들어가다보니 많은 내용이 들어있지 못합니다..

 

<대백제>안의 내용도 이미 다른 여러 다큐멘터리 프로그램들을 통해서 어느 정도는 익히 들어온 내용이 상당히 있다는 점..

 

또한 아쉬운 점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굉장히 심층있는 내용과 깊이를 기대했다면 조금 실망스러운 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의 자랑스러운 역사인 백제에 대해 지식이 부족한 분들에게 권할 만한 책입니다..

 

어렵지 않는 설명과 다양한 사진자료, 그리고 각주처럼 달린 첨부설명 등이

 

역사에 관심이 적었던 분들이 보시기에 아주 좋은 책인거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