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 미사일
야마시타 타카미츠 지음, 김수현 옮김 / 북홀릭(bookholic)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야마시타 타카미츠 님의 <옥상 미사일>입니다..

 

2008년 제7회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대상" 수상작입니다..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대상"이라고 하니 고개를 갸우뚱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는 1988년부터 다카라지마사가 시작한 미스터리 소설 순위

 

혹은 그 순위와 복면 좌담회로 미스터리 가이드 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순위는 투표방식으로 선정되고, 국내부문과 국외부문으로 각각 베스트 10이 결정됩니다..


그리고 2002년부터는 신인작가의 작품을 모집하는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대상"이 신설되었습니다.

 

<옥상 미사일>은 그 중에서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대상" 수상작으로 신인작가의 작품인 셈이죠..

 

참고로 2008년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작품으로는

 

1위 사사키 조 <경관의 피>, 2위 사쿠라바 가즈키 <아카쿠치바 전설>, 3위 아리스가와 아리스 <여왕국의 성>, 4위 곤노 빈<은폐수사 2>, 5위 미쓰다 신조 <잘린 머리처럼 불길한 것> 로 아리스가와 아리스 님의 <여왕국의 성>을 제외하곤 모두 국내에서도 출간되었습니다..

 

<옥상 미사일>은 각 설정들이 굉장히 재미있는 작품입니다..

 

디자인과를 다니는 여고생 주인공과 보통과를 다니는 불량학생의 기운을 내뿜는 쿠니시게, 육상부의 스타를 짝사랑하는 사와키,

 

미스터리한 면으로 똘똘 뭉친 히라하라가 우연히 학교 옥상에서 만나면서 "옥상부"라는 정체불명의 클럽을 만들게 되고..

 

옥상 평화를 의회 각자가 제안한 미션을 수행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기본 스토리에 미국 대통령은 테러리스트에게 납치되어 미국의 동맹국들에게 핵탄두를 실은 미사일로 쏘아보내겠다는

 

협박으로 인해 일본은 공포에 떨고 있는 상황.. 이런 설정들이 리얼리티면에서는 조금 떨어지지만 독특하면서도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옥상평화를 위해 네 명이 제안한 미션을 수행해나가면서 어긋나 퍼즐을 하나 둘 맞춰가듯이..

 

이야기들이 얽히고 설키는 과정 또한 재미있는 요소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신인작가인 만큼 신인작가에게서 느낄 수 있는 신선함이 듬뿍 느껴지는 작품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