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의 연금술
캐럴 맥클리어리 지음, 하현길 옮김 / 비채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캐럴 맥클리어리 님의 <살인자의 연금술>입니다..

 

대한민국 서울에서 태어나, 홍콩과 일본, 필리핀을 오가며 유년을 보낸 이력을 가진 저자분이십니다..

 

넬리 블라이, 쥘 베른, 루이 파스퇴르, 죠지프 퓰리처, 오스카 와일드 등 실제로 존재했던 역사적인 인물들이 등장하는 팩션소설입니다..

 

<살인자의 연금술>의 주인공은 미국의 여기자 넬리 블라이입니다..

 

조금은 낯선 인물이기도 하지만 남성만의 세계이던 언론계에 큰 족적을 남기고 후배 여성들에게 희망이 된 인물로..

 

미국 우표에 여성 언론인 4인방 중 한 명으로 등장했으며, 뉴욕 브루클린엔 그녀의 이름을 딴 놀이공원이 있고

 

영화 <슈퍼맨>의 열혈 여기자 로이스 레인의 롤모델이기도 한 인물입니다..

 

 

간단히 <살인자의 연금술>을 줄거리를 보자면..

 

죠지프 풀리처의 <뉴욕 월드>에서 기자로 일하게 된 블라이는 학대를 일삼고 있는 정신병원에 대해 폭로하기 위해

 

열흘간 위장 입원을 하게 되고 정신병원안에서 친해진 조세핀이 일명 "독일의사"라는 자에게 무참히 살해되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그후 살인자를 쫓기 위한 블라이의 추적을 다루고 있는 스릴러입니다..

 

 

<살이자의 연금술>의 재미는 역시나 범인을 쫓는 과정에서 역사적 인물들이 하나 둘 연결되는 과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주요 인물로 SF소설의 선구자인 쥘 베른이 주인공과 함꼐 동행하게 되고..

 

그러던 중 아일랜드 시인이자 소설가 겸 극작가 오스카 와일드가 동료가 되는가 하면..

 

잡히지 않은 미지의 인물인 잭 더 리퍼를 쫓고 그 과정에서 흑열병이라는 병에 맞서는 루이 파스퇴르도 등장합니다..

 

그 외에도 몇몇의 인물들이 있지만 제가 잘 몰라서 ^_^;

 

만국박람회가 열리는 파리를 배경으로 잭 더 리퍼를 쫓는 그들을 보고 있자면..

 

작가의 무한한 상상력과 지식, 그리고 인물간의 치밀한 관계설정등이 엿보입니다..

 

이런 디테일한 면떄문에 정말 재미있게 읽은 작품이었습니다..

 

 

캐럴 맥클리어리 님의 또 다른 작품 <The Illusion of Murder>..

 

이 작품에서도 주인공은 넬리 블라이군요.. 넬리 블라이 외에 과연 어떤 역사적 인물들이 등장할지도 궁금하고요..

 

이 작품도 하루빨리 만날 볼 수 있으면 정말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